제작 개요
– 예산 : 1000만 원(협의)
– 형식 : A. 실사, B. 그래픽
– 분량 : 30초 내외
– 편수 : 2편(타입 별 1편씩)
– 앱 런칭일정 : 7-8월 중(미정)
– 제작 기간 : 협의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 측의 앱 홍보전략 하에 진행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영상 기획 초기부터 제작사와 협의하며 프로젝트를 구체화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의뢰자 소개
대구지역 교통카드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dgbupay.com/dgtcs/hps/pages/main/main.do
앱 소개
앱 홍보 매뉴얼 확인
제작 배경
유튜브 광고부터 자사 SNS 채널 등 온라인에서 소비되어야 영상 콘텐츠의 필요성 체감
제작 목표
A. 앱 홍보영상(실사 위주) : 앱 출시 및 브랜드 홍보
B. 모션그래픽 : 앱 기능 소개
송출 대상
대구지역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1050 남녀노소, 안드로이드 유저
송출 채널
의뢰자 보유 SNS채널, 유튜브 광고, 구글 검색 광고,
Do / Don’t
Do : 재밌는, 명료한, 인상적인
Don’t : B급(비하하는 컨셉), 선정적, 한정적(지나치게 교통에만 집중 지양)
핵심 메시지
편리성 :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앱 사용을 통한 편의성 강화 메시지
역할의 확장 : 교통 뿐 아니라 생활 전반으로 펼쳐가는 금융 플랫폼 역할
주요 구성
현재 구체적으로 논의된 내용은 없습니다. 다만, 기억에 남기 쉬운 슬로건 중심으로 구성되는 영상을 선호 합니다.
참고 영상
A. 앱 홍보영상(실사) 참고영상 1 https://youtu.be/tXlT38VLJXc
기획 및 제작목적 달성도 참고
A. 앱 홍보영상(실사) 참고영상 2 https://vidfolio.kr/?p=26245
기획 방향 참고
B. 앱 기능 소개영상(그래픽) 참고영상 https://vimeo.com/379911191
구성 및 퀄리티 참고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의뢰자사에서 신규 런칭하는 앱을 홍보하고자 진행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홍보 및 기능소개, 각각의 목적에 따라 영상을 달리 제작하고자 합니다. 의뢰자는 별도 루트로 제작사를 찾고 있으나, 비드폴리오를 통해서 기획력 및 연출력 있는 제작사를 찾고자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축소하거나,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담당자분은 영상 발주 경험이 이번이 처음 입니다. 때문에 제작과정에 대해 일일이 세부적으로 지시하진 않을 것입니다. 때문에, 제작사를 선정한 후에도 콘티를 작성한다거나, 세부적인 구성을 일일이 지시하진 않을 것입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확신을 가지고 지휘해주실 분이면 성향에 잘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라이언트 의중파악 능력이 뛰어난 감독님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나치게 수용적이거나 제작에만 매몰되어 있는 작업용역업체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역으로 제시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기획과 연출이 중심이 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프리프로덕션 단계에서 논의되어야 할 내용이 많으며, 제작사 측에서는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에 대한 구분기준을 제시하고, 여러 난관을 헤치며 구현가능한 방법을 찾아내는 문제해결능력 또한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5월 11일(월) 오후 3시
담당 매니저 : 권진경 매니저 / 070-8625-1276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