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5000만원 (적정예산)
클라이언트 : (주) 대교
제작기간 : 2022.05~09 (5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내부로부터 공감할 수 있는, 감동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영상
협의과정 : 방향성 전환을 제안했을 때, 취재의 결과를 정리하여 연출 포인트와 함께 고객사를 설득하였습니다. 그 이후부턴 믿어주셨습니다.
달성성과 :
– ‘광고같은 다큐다’라는 대교 대표님의 반응
– 기업 제작 발표회 진행, 보시는 눈높이 선생님들의 눈가가 촉촉해지셨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시네마카메라, 라이팅, 2D 애니메이션, 컬러그레이딩, ETC
역할범위 : 기획, 구성, 연출, 촬영, 편집
작업과정 :
– 2개월의 프리 프로덕션 (취재, 인터뷰, 카메라테스트, 시나리오 확정)
– 3주의 촬영 (서울 지방 포함 총 6회)
– 2개월의 포스트 프로덕션(편집, DI, 자막 및 2D CG, 사운드 마스터링) & 수정 작업
감독의 한마디
믿고 맡겨주신 고객사를 위해, 마진을 떠나(실제로도 남지 않음) 좋은 결과물에 욕심을 내고자 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눈높이 선생님의 이야기를 세세히 담지는 못했을까 고민했지만, 좋은 반응을 주셔서 보람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