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4,000만원
클라이언트 : 인플루엔셜
제작기간 : 45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신기술(AI 오디오북)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소비자 체험 유도 광고 제작
협의과정 : 기존의 오디오북과 신기술이 적용된 오디오북의 차이를 시청하는 소비자 모두에게 경험시켜주고자 고민. 여러 광고적 기법으로 접근했으나, 결과적으로 가장 극명한 대비 효과를 낼 수 있는 비교 구조로 기획 구성
달성성과 : 조회수 229만, 신기술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 다수, 완성도 높은 제작물에 만족한 클라이언트의 피드백
제작 과정
역할범위 : 기획 구성 > 촬영 준비(모델, 장소 섭외) > 촬영 > 편집 > 2D+녹음 > 납품
작업과정 : 신기술 자체로도 화제가 될만한 소재라 화려한 기법 보다는 정공법으로 크리에이티브 구성
비교 테스트라는 컨셉으로 before & new를 극명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
감독의 한마디
비교의 주체가 오디오라는 점이 생경했습니다. 오디오를 비교해서 들려주어야 했는데, 시각적으로도 비교될 수 있도록 자막의 자간을 상징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전체적인 톤앤무드를 시청자 체험에 집중시킬 수 있도록 설정하고 브랜드 컬러를 은은하게 녹여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