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약 1,500만원
클라이언트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
제작기간 : 약 8주
※ 고객사 분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광화문 및 강남 일대의 옥외 전광판에 광고가 송출되었습니다.
요구사항
‘보이지 않는 장애’에 대한 주제로 영상 제작을 희망하신 프로젝트였습니다.
협의과정
고객사 측에서 전달주신 자료를 기반으로 하되 추가적으로 수많은 스터디를 진행하였고,
‘보이지 않는 장애’의 다양한 유형과 사례 중에서 뇌전증 장애를 기반으로 기획 및 아이데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역할범위
기획, 각색, 스토리보드 제작, 배우 및 스텝진 구성, 촬영, 후반 편집(컷편집, 사운드 믹싱, 색보정 등)
작업과정
아주 짤막한 주제의식에서 출발한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해당 주제에 대한 스터디 시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습니다.
많은 자료 조사와 인터뷰 내용 등을 참고하여 뇌전증 장애로 비롯되는 경련 증상들은 잠깐동안의 정전과 다름 없다는 스토리 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이미지적인 연출에 있어서도 기존의 다양한 작품들에서 다루듯이 경련을 일으키는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은 배제하고자 하였고 정전, 뇌우, 플래시 등의 이미지들을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어린 시절의 두 주인공과 성인이 된 두 주인공의 결을 맞추기 위해 연기력이 뒷받침 되면서도 닮은 느낌의 배우분들을 섭외하려 노력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노력한 만큼 고객사 측의 만족도가 높아 보람있는 프로젝트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