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문화원 ‘꽃에는 힘이 있다’ 캠페인 영상

예산 : 5500 만원
클라이언트 : 농림축산식품문화원
제작기간 : 5주

역할범위

기획,연출,촬영준비(로케이션 섭외 등) ,촬영,후반작업

작업과정

광고주 니즈를 전달받고 여러 레퍼런스를 정리하여 전달하였습니다. 톤앤매너 결정 후 연출,촬영준비(로케이션 섭외 등) ,촬영,후반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요구사항

꽃이 일상속에서 주는 힘을 표현하고 싶어 했고 몇송이의 꽃이지만 누군가에겐 큰 힘을 줄 수 있는 것처럼 소박한 느낌을 주고 싶다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레이션을 뒷받힘 해줄 수 있는 적절한 상황을 말씀하셨습니다.

협의과정

셀럽 인터뷰 장소는 큰 장소가 아닌 작은 실제 꽃집을 섭외하여 꽃을 풍성하게 더 채워넣었고 일상의 모습속에선 자연스럽게 꽃이 등장하도록 신경썼습니다.

달성성과

가장 큰 성과는 나레이션을 뒷받침 해주는 상황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나레이션의 한 부분인 ‘온 힘을 다해서 피우는 것이거든요’ 라는 나레이션을 표현하기 위해
여러 상황 후보가 나왔는데 아기가 기어다니다 한발 한발 힘들다해 일어서는 모습을 연출하기로 결정했고 많은 테스트와 오디션을 통해 적절한 아기 모델을 구했습니다.
하지만 촬영 현장의 상황에서 그 순간 아기가 일어서준다는 보장이 없었는데 끈기있게 스탠바이하고 기다린 결과 원하는 장면을 얻을 수 있었고 광고주께서 만족하셨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광고 연출같은 느낌이 아닌 최대한 자연스러운 상황을 연출하려고 했습니다. 조명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자연스러운 일상의 모습속에서 꽃은 예쁘게 나올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