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200
클라이언트 : 드림메이커스
제작기간 : 1달

기획 과정

오랜기간 관계를 유지해온 사회적 기업으로부터의 재발주였습니다. 새로운 기부 플랫폼을 온라인에 런칭하는데, 그 서비스에 대한 홍보 영상을 제작해야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경우, 실제로 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였습니다. 밝은 분위기에서 해당 서비스의 내용이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것이 최우선 요구사항이었습니다.

협의과정 : 미팅과 전화 통화를 통해 해당 사업의 큰 줄기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이해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많은 이야기와 질문이 오간뒤, 기획안을 수립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공식 서비스 런칭, 추가 투자 유치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일반 촬영, 조명, 미술 세팅
역할범위 : 프로젝트 총괄
작업과정 : 미팅 2회 – 기획안 (PPM) 전달 – 촬영 1회 – 납품

감독의 한마디

기업 서비스 공식 영상이나, 비영리 기관이었기 때문에 예산이 타이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영상 제작을 하다보면 충분한 예산이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늘 나은 연출을 하고싶고, 욕심이 생기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부족한 상황이 벌어지기 마련이고, 그걸 어떻게 잘 극복해서 최적의 지점을 찾아내느냐가 곧 프로덕션의 실력으로 직결되는 듯 합니다. 아무래도 해당 클라이언트와는 오랜 기간의 작업을 통해 니즈를 잘 파악하고 있었으므로 원하는 부분을 예산 안에서 오판 없이 잘 도출 해낼 수 있었습니다. 예산이 크다고 늘 좋은 영상이 나오는게 아닙니다. 센스있게 좋은 지점을 잘 파고들어야 함을 항상 느끼는 것 같네요.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