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300만 원
클라이언트 : 대전광역시
제작기간 : 3주
기획 과정
대전광역시의 관광 명소에서 관광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홍보영상을 제작하고자 하셨습니다. 단순히 퀄리티를 강조하는 기존의 홍보 영상과는 달리,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친근한 느낌을 전달하기를 원하셨습니다. 또한, 대전광역시의 공식 캐릭터인 꿈씨패밀리를 영상에 활용하시기를 희망하셨습니다.
꿈씨패밀리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실촬영보다는 2D 애니메이션 방식을 제안드렸습니다. 이를 통해 캐릭터의 생동감을 극대화하고, 영상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또한, 일상적인 친근함을 강조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그래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드렸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대전의 관광 명소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영상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판단했고, 클라이언트께서도 이 부분에 공감하셨습니다.
추가 세부적인 부분들은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보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Adobe Premiere Pro, After effects, illustrator
역할범위 : 총괄 <기획-연출-촬영-편집-색보정-그래픽-오디오믹싱>
작업과정 : 기획 1주, 촬영 1일, 종합 편집 2주
감독의 한마디
2D 애니메이션을 실사 촬영 배경에 구현해야 했기에, 샷의 적절한 구도와 화각에 대해 많은 고민과 논의를 거쳤습니다. 특히 본사 애니메이션 편집팀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고, 클라이언트께서도 높은 만족감을 보여주셔서 매우 보람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