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이니스프리
제작기간 : 3개월
역할범위 : 기획, 섭외, 촬영, 편집, 디자인, 2D, DI, 오디오 등 제작 전반 총괄
기획 과정
요구사항 :
• 글로벌 영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함.
• 초기 기획이 있지만, 영상 제작 시 상세 기획을 함께 해야하는 함.
• 키 비주얼 디자인을 포함한 영상 제작 전체 과정(A to Z)을 총괄할 수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가 필요함.
달성성과 :
클라이언트 결과물 만족도 최상, 제작 완료 후 담당 팀원들과 완수기념만찬 진행
그동안 대기업 제작사들과의 작업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것 : (만찬진행시) 콘티가 마치 만화처럼 너무 자세해서 영상의 결과물이 바로 이해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제작 과정
(1) 제작 주안점
🎬 Mission : 서정적이지 않게 ,박자감있고 에너제틱한 결과물 필요.
2025년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이니스프리가 진행한 ‘Bottle Repla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이키토이 작가와의 콜라보 에디션의 촬영이었습니다. 이번 에디션은 이니스프리의 대표 제품인 ‘그린티 시드 세럼과 크림 듀오’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으로, 25%의 이니스프리 공병이 재활용 용기를 사용해 제작되었습니다. Key Copy는 Your Choice, Our Action(고객의 선택은 곧 기업의 행동이 될 수 있다)으로, Key Copy에 부합하는 키 비주얼 디자인을 도출하고, 영상 속에서 메세지가 제품에 연결되기를 원했습니다.
(2) 연출 포인트
• 디자인 씽킹 과정을 통해 이 프로젝트의 Concept를 ‘손’으로 잡고 제안하였습니다.
이유 : 우리의 선택은 손에서 시작됩니다. 매장에서 제품을 고르고, 버튼을 클릭하고, 다 사용한 후엔 버리는 모든 과정이 손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프로젝트의 슬로건 ‘Your Choice, Our Action’ 은 소비자의 작은 선택이 기업의 실천으로 이어지고 그 실천이 다시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표현합니다. 이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풀어내기 위해 소비자와 기업의 행동을 연결하는 상징인 ‘손’ 에 주목했습니다.
소비자의 손 – Your Choice,
기업의 손 – Our Action
연출 방식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출 방식을 시도했습니다.
(1) 스톱모션 기법
공병이 빠르게 쌓여가는 과정을 리듬감 있게 표현해 반복적인 행동에 시각적 재미와 속도감 부여.
(2) 창의적인 장비 구성
제한된 공간에서도 역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을 완료한 팝업스토어 자재(원판)를 재사용 해 회전 장비를 제작하고 회전 중심 촬영 기법을 적용해 몰입도 높임.
(3) 생동감있는 제품연출
제품이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왔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다양한 도시 풍경 속에서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촬영을 협조받고 손에 들린 제품을 연속적으로 매치업하는 편집을 통해 일상 속에 스며든 브랜드의 존재감을 부각.
(4) 트릭 편집과 손 스케치
제품이 회전하며 오리지널에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환되는 장면에 손 드로잉 요소를 더해 변화의 흐름을 직관적으로 전달.
🌱 “이렇게 쓰레기 없는 촬영 현장은 처음 본다”
촬영 공간을 운영자께서 저희에게 남긴 말이었습니다.
(1) 음료는 워터 저그로 받아보고, 다회용 컵을 사용해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
(2) 식사는 미리 섭외한 식당에서 해결, 포장 용기나 일회용 식기 사용 없었음.
🎥 Director’s Note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영상 제작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메시지를 진심으로 공감하고 함께 실천하는 과정이었습니다. 협의된 기획안에 따라 최초 영상본이 완성되었지만, 더 좋은 방향을 위해 전면 수정이 결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좌절하지 않고 신속하게 고객사와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며 편집을 전면 수정하였고 그 결과 고객사와 제작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었습니다. 저희 페셰는 좋은 방향을 향한 변화는 언제든 환영하며 그로 인한 피드백을 기꺼이 받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기업의 선택과 경험을 존중하며 더 나은 것을 위한 씨름은 기꺼이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