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아동 행복 프로젝트 ‘놀봄 상자’ 캠페인영상 – 가거도편

클라이언트 : 굿네이버스
예산 : 2500만 원
제작기간 : 1.5개월

사용기술

캠페인 이벤트 촬영, 각색

작업범위

캠페인 기획 외 촬영, 편집, 후반 전과정

작업과정

광고 에이전시의 캠페인 기획, 사전답사 1회(아이들의 현실 촬영) 본촬영 1회(이벤트 당일)

감독의 한마디

라이브 행사 자체, 당사자들의 감정, 기획의도와 효과 등을 균형있게 표현해야 하는 쉽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그 외 가거도의 멋진 자연관경, 아이들의 순수함을 미적으로 잘 표현하는 제작팀의 욕심까지 충족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촬영 분량은 최대한 많이 담아내고 편집에 대한 시도를 많이 하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수정을 통해 균형을 잘 찾아냈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이와 같이 연기자가 없는 라이브 프로젝트는 영상화 했을 때 뻔하거나 이벤트를 담는데 급급한 영상이 될 확률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드라마틱한 연출, 시네마틱한 디자인이 몸에 베인 팀이라야 가능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철저한 콘티와 기획보다는 연출력과 디자인능력을 믿고 맡겨주신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