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국립중앙박물관
제작기간 : 4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국립중앙박물관의 다양한 전시공간을 연대순으로 보여주되, 너무 진지하고 지루하지 않게 보여주기를 클라이언트 측에서 요청했습니다.

협의과정 : 기획사와 함께 회의하면서 컨셉과 방향을 정하고 촬영 동선을 정해서 촬영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기존의 박물관 홍보영상의 지루하고 무거운 톤을 탈피하고자 1인칭 카메라 무빙을 음악에 맞추어 동적이고 리듬감 있게 영상으로 보여준 것이 효과가 있었다고 보입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프리미어, 애프터 이팩트, 포토샵
역할범위 : 연출, 촬영, 편집
작업과정 : 기획 – 촬영 – 후반작업(편집, 이펙트, 색보정) – 최종 컨펌 및 납품

감독의 한마디

넓은 공간과 다양한 전시관을 카메라 무빙을 통해 역동적으로 표현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사전 테스트를 통해 해결방법을 찾았고 실제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통해 또 한번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관람객과 유물이 있는 박물관의 특성상 무빙을 이용한 실 촬영의 제약이 많았지만 다행히 박물관측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Picture of 바이오간트

바이오간트

바이오간트는 필름과 디자인에 기반을 둔 영상 제작사로 촬영, 모션그래픽, VFX 등 다양한 제작 방식을 활용해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영상을 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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