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브랜드필름 “공연 그 이상의 즐거움”

개요

클라이언트 : 국립극장
제작기간 : 3달

요구사항 : 국립극장의 새로운 공간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기존 국립극장하면 떠오르던 올드한 느낌을 지양하고 복합 문화의 공간임을 보여주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달성성과 : 원하던 니즈에 맞춰 영상 제작이 되었고, 고객사도 만족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 구성 / 섭외 / 촬영 (드론 포함) / 편집 / 오디오 믹싱 / 색보정
역할범위 : 기획 – 구성 – 섭외 – 촬영 – 편집 – 모션그래픽 – 오디오 믹싱 – 색보정

프로젝트 메이드 후 페스티벌이 얼마 남지않은 사실을 알고 프리 프로덕 단계를 빠르게 진행시켰습니다.

페스티벌 촬영을 먼저 진행 후 공간촬영을 진행하였고, 새로운 공간 설치가 늦어지게 되어 추가촬영으로 총 3번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국립극장의 기존 올드하던 느낌을 지양하고 복합 문화 공간임을 표현하기 위해 국립극장 여러공간을 사전 답사하여 기획 구성 단계에서 참고하였습니다.

타겟층이 범용적으로 활용되지만 MZ 스타일이 적절히 녹아져있길 원하셔서 인트로에 인스타그램 피드 디자인을 참고해서 영상을 표현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국립극장 건물 촬영 및 외관 촬영을 드론으로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싶었으나 드론 불가 지역으로 촬영에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다만 짐벌과 트렌지션으로 역동적, 활발함을 표현하였습니다.

촬영이 여름에 진행되었고, 장마와 겹쳐 날씨가 큰 변수가 되었습니다. 대책으로 날씨 변수에 맞춰 타임테이블을 여러가지로 작성해두었고, 현장에서 영상에 적합하고 이쁜 앵글을 위해 많이 이동하면서 촬영했었습니다. 날씨 뿐 아니라 당일 공연 및 상영이 예정되어있어 시간을 맞추기에 조금 빠듯했지만 결과물이 잘 녹아져서 영상을 제작하는데는 뿌듯함이 남습니다.

프로젝트 진행할 때 예정되어있던 공연 및 상영, 행사를 먼저 파악하였습니다. 고객사에서 원했던 복합 문화 공간이 되려면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모습이 담기면 좋을 것같다고 판단하였고 정해진 예산에서 녹이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길 원해서 실제 행사를 참고하여 계획하였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