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200만원
클라이언트 : 국립극장
제작기간 : 4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공연예술박물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주요 스팟들을 모두 담아내는 홍보 스케치 영상
협의과정 : 클라이언트와 방향성, 영상의 용도와 목적에 대해 협의 후 영상의 구성과 톤&무드, 전반적인 분야들을 모두 전담
달성성과 : 국립극장의 공연예술박물관을 홍보하는 스케치 영상으로서 온라인 홍보와 오프라인 디스플레이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측에서 강조를 원하는 별별실감극장의 4면 프로젝션 맵핑을 시네마 카메라와 드론 촬영으로 다채롭게 담아냈고,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자료실과 체험존, 상설전시장까지 공연예술박물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모두 연출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기획, 연출, 6K 촬영, 편집, 컬러그레이딩, 후반작업, 사운드 마스터링
역할범위 : 제작 전반
작업과정 : 미팅 – 기획 – 2회차 촬영 – 종합 편집 – 3회 시사/피드백 – 완본 납품
감독의 한마디
공연예술박물관의 주요 스팟과 역사를 모두 보여줄 수 있어 클라이언트측에서 굉장히 만족하신 프로젝트입니다.
오래된 시설이다보니 이미지에 대한 염려가 있었으나 전문조명팀 협업으로 자연광을 연출하고 정적이고 차분한 시네마틱 촬영으로 장소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담아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