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옥재생 프로젝트 (일룸 브랜디드 콘텐츠)

개요

예산 : 6,000
클라이언트 : 일룸
제작기간 : 약 1년
제작결과물 : 20분 내외 본편 1편 / 5분 내외 5편 / 쇼츠 5편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일반적인 다큐멘터리 스타일이 아니라 새로운 방식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원하셨습니다. 미팅 결과 사람이 아니라 제주도의 자연물의 시점에서 오래된 구옥을 재생하는 프로젝트를 담기를 희망하셨습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을 접목하는 아이디어를 제안드렸고, 한정된 예산 내에서 애니메이션을 소화할 수 있도록 두들 스타일을 접목시켰습니다. 결과적으로 영상의 스타일에 크게 만족하셨고 내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협의과정 : 자연물 시점에서 스토리를 담기 원한다는 챌린징한 의뢰사항이 있었지만, 좋은 아이디어와 한정된 예산 내에서의 합리적인 어레인지를 통해 만족스러운 프로젝트로 발전시켰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및 시나리오 작업 / 시네캠 촬영 / 종합편집 / 드론 촬영 / 2D 애니메이션
역할범위 : 기획 / 작가 / 로케이션 / 촬영 / 편집 / 2D 애니메이션

1년간의 공간의 변화과정을 담는 장기 프로젝트였습니다. 대기업 고객사여서 요구하시는 퀄리티의 수준이 높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시까지 필요했지만 한정된 예산 내에서 잘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1년간 6회 제주도 로케이션 촬영 진행)

감독의 한마디

귀여운 캐릭터들과 제주도의 자연경관을 담을 수 있어서 즐거웠고, 일룸의 ESG 경영에 대해서도 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