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커리어패스
예산 : 800만 원
제작기간 : 5일
사용기술
프리미어, 애팩, 핸드헬드 기법
작업범위
기획, 연출, 촬영, 조명, 편집, 이펙트, 색보정
작업과정
클라이언트와 1차 미팅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영상을 제작 하고자 하는 목적과 원하는 스타일의 영상 느낌 등 요구사항들을 면밀하게 파악하는 시간을 먼저 가졌습니다. 이후 시나리오와 콘티를 작성해서 클라이언트에게 전달 후 수정작업을 거쳐 최종적인 스토리보드를 완성 하였습니다. 촬영에 필요한 의상 및 소품 그리고 장비들을 촬영 일자에 맞춰 모두 완벽하게 셋팅 준비 하였고, 더불어 영상에 등장하는 모델 및 배우들을 섭외 했습니다. 촬영에 필요한 로케이션 장소를 선정 하였고 촬영 당일 정해진 5시간 내에 모든 촬영을 문제없이 완벽하게 완료 하였습니다. 이후 클라이언트의 브랜딩과 정체성을 일반 고객들에게 임팩트 있게 전달하기 위해 영화와 같은 후반작업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영화 스타일의 영상으로 최종 완성 시켰습니다.
특이사항
– 긴장감 넘치는 영화 느낌의 바이럴 영상
– 브랜딩을 살려 임팩트를 강하게 준 바이럴 영상
– 예상치 못한 반전이 있는 코미디 풍의 바이럴 영상
감독의 한마디
스타트업의 경우 마케팅 홍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SNS 및 온라인 상에서 짧고 임팩트 있게 일반 대중들에게 본 회사를 효과적으로 잘 홍보하기 위해 긴장감 넘치는 영화 느낌의 초기 화면에서 마지막에는 반전이 일어나는 코미디 풍의 영상을 제작 했습니다. 영상의 반응은 결과적으로 성공적이였으나 다만 영상의 길이가 다소 길어 지루할 수도 있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추후에는 긴 버전의 영상과 짧은 버전의 영상 총 2가지 버전을 제작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