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 감성스케치 (숏-다큐) | 싱가포르

개요

예산 : 500만원
클라이언트 : 싱가포르 항공, 마리나베이샌즈
제작기간 : 2022년 8월 3박4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싱가포르항공협업 콘텐츠로, ‘감정이 남는 여행’을 주제로 한 브랜디드 감성 영상 제작, 기존의 관광 안내 영상이 아닌, 개인의 시점에서 느껴지는 도시의 공기, 소리, 온도를 담을 것

협의과정 : 촬영 장소 리스트 제공 후, 콘텐츠 흐름에 따라 자유 편집과 구성 권한 확보, 기존 촬영물 참고 없이, 오리지널한 연출 방식과 감각적인 톤앤무드 제안

달성성과 : “싱가포르에 이런 분위기가 있는 줄 몰랐다”는 피드백 → 관광 목적 외 감성 접근에 성공, 관광청 내부 캠페인 보고서에 대표 콘텐츠로 활용됨

제작 과정

사용기술 : 미러리스 및 짐벌 촬영
역할범위 : 콘텐츠 기획 및 연출 디렉션, 촬영(싱가포르 전 지역), 인서트 구성, 편집, 색보정, 사운드 믹싱까지 전 과정ㅍ

클라이언트 미팅을 통해 메시지 정의: ‘정보가 아닌 감정 중심’
싱가포르 내 장소 사전 조율 및 촬영 일정 수립
공간과 행동 중심의 카메라 플로우 설계
몰입감을 높이기 위한 사운드 레이어링 및 컷 리듬 조절
색보정으로 여행지의 온도·습도·조명을 시각적으로 재현

감독의 한마디

싱가포르는 그 자체로 하나의 감정이었고,
그 감정을 시청자가 ‘경험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