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ㅇ클라이언트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ㅇ제작기간 : 3주
기획 과정
ㅇ요구사항
누리호에 비해 떨어진 국민 관심도 제고를 위한 홍보 영상 솔루션 의뢰.
ㅇ협의과정
RFP 미팅 – 1차 시나리오 전달 – 제작 기획안 등 PPM 전달 – PPM 협의 및 확정 – 촬영 일정 확정 및 촬영 현장 답사 – 현장 미술 확정 – 실사 촬영 및 영상편집 – 1차 시사 – 피드팩 취합 후 최종 영상 납품
ㅇ달성성과
다누리에 대한 관심도 집중. 과기정통부 우주개발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 증가
제작 과정
ㅇ사용기술
프리미어프로(편집) / 다빈치리졸브(컬러) / 애프터이펙트(2D)
ㅇ역할범위
크리에이티브(총괄) / 프로덕션(기획) / 포스트프로덕션(총괄)
ㅇ작업과정
–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 채택
– 실제 항공우주연구원 연기 디렉팅
–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연스러운 정보 전달 및 홍보 의도
– 티져 영상 포함 총 2편 납품
감독의 한마디
누리호 발사를 직관할 수 있었던 경험.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결실이라고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