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5,000만 원(희망)
형식 : 뉴미디어용 광고영상(온라인, SNS)
분량 : 15초, 30초, 3분(30초 분량, 4~5편, 드라마타이즈 형식일 경우)
예상 제작 기간 : 한 달
희망 납품일 : 6월 초
클라이언트 소개
대한민국 대표 제과기업인 크라운제과 입니다. 모기업은 크라운해태홀딩스로 해태제과와는 계열사 관계이며, 오랜 업력을 통한 제품생산력 및 개발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다수의 장수브랜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하임, 쿠크다스, 콘칲, 죠리퐁, 미니쉘, 뽀또, 쿠크다스, 빅파이, 마이쮸, 산도, 새콤달콤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 http://www.crown.co.kr/
제작 배경
하임은 1990년대 초반부터 매년 TV광고를 진행해 왔으며, ‘얼려먹는 과자’라는 컨셉으로 제과류 비수기인 여름에도 대량으로 유통시킬 수 있는 이슈를 형성해 왔습니다.
당해년도는 뉴미디어용 광고를 통해 BTL 및 온라인, 모바일 위주의 PR을 진행하고자 계획중입니다.
기존 광고 컨셉
1세대(91년~05년): 사랑, 우정 등 나눠먹는 과자라는 감성적 이미지 전달
2세대(06년~15년): FUN요소를 가미한 ‘씽씽SONG’ CM송으로 여름하임 이미지 전달 , 15년 바로&유아 모델 광고 이후 광고 미제작
이번 광고 컨셉
6~8월 썸머시즌 타켓(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하임) 광고
컨셉: 여름하임 →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하임’
형식: 무관(코믹, 반전, 병맛, 감성)
형식별 소재: 무관(해변, 바캉스, 여름여행, 로맨틱여행)
제작 목적
콘텐츠 자체의 이슈화를 통한 언론노출
영상 핵심메시지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하임
기대 효과
콘텐츠 자체의 바이럴
바이럴 이슈화에 따른 다양한 언론노출
송출 채널
메인릴리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병행송출: DS(극장, 편의점, 할인점), SMR(Smart Media Rep)
참고 자료
17년 하임 Introduction(크라운제과) : 다운로드
참고 영상
유튜브 ‘하임광고’ 검색 https://goo.gl/9GhKVx
제작 조건
제작 계획 수립 (콘셉, 전략)
프리프로덕션 (기획,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제작(모델 및 로케이션 섭외 포함)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기존 하임 TVCF는 종합 광고대행사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영상은 크라운 본사에서 직접 발주 및 진행합니다.
본 공고는 제작기술, 인력, 시스템을 충분히 갖췄다고 판단되는 제작사만 스크린된 후 전달됩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제작사는 광고기획, 프리프로덕션, 제작총괄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PD하우스, 한 프로젝트만을 위해 팀을 꾸리는 제작사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하임의 브랜드를 잘 드러낼 수 있는 광고라면 장르나 형식에 제약을 두지 않습니다. 의뢰자분은 하임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 소재, 전개방법을 받아보고자 합니다. 감성, 코믹, 병맛 모두 괜찮으며, 온라인에서 흥행을 이끌 수 있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할 의사가 있습니다.
의뢰자분은 다수의 제작사를 검토하기보다는 유효 지원에 해당하는 적합 제작사를 깊이 있게 검토하고자 합니다. 제안서 제출 이후 발표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며, 발표심사 경쟁률은 5:1 이내로 예상됩니다.
제안서의 분량이나 형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각 제작사에서 생각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가장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작성해주세요.
전형 방법 및 일정

지원 안내
제안에 착수할 제작사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 지원서를 작성해주세요.
지원 의사만 밝혀 주시면 됩니다. 제안작업에 착수하게 될 제작사는 23일(월) 별도로 안내드립니다.
지원 마감일 : 4월 22일(일) 오후 6시
문의
권진경 매니저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