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500만 원(최소, 협의)
형식 : 웹CF
분량 : 1분 내외
편수 : 1편
예상 제작 기간 : 협의
희망 납품일 : 내년 2월 중(협의)
프로젝트 구분
역할 구분 : 기획 / 연출 / 제작
핵심 메세지 설정 및 타겟설정 등의 브랜드전략은 의뢰자가 주도 합니다.
해당 전략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기획은 이후 협의하며 구체화 될 예정입니다.
감독님들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타겟들에게 친숙하게 전달할 수 있는 연출을 주도해주세요.
앱 소개
기업화물 수배전담팀 – 배차반장
SCM/물류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온 로지포커스의 운송사업부 굿투럭에서 다년간의 운송경험 노하우와 전문 IT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B2B 기업전문 화물운송 관리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웹사이트 : https://www.배차반장.co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aechabj/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aecha_banjang
핵심 메세지
화물운송과 관련된 모든 내용은 배차반장을 통해 해결하라(화물운송 ERP)
제품 특장점
1. 원스텝운송관리 – One-Step
주문부터 운송, 정산, 통계 등 배차반장의 All-in-one 플랫폼을 PC,Mobile 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현황 확인 – Real-Time Check
매번 전화를 통해 확인하는 번거로움에서, 배차반장 알림톡을 통해 운송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3. 1:1 전담 매니저 – 1 on 1
화주등록시, 고객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어, 급작스런 상황이나 문의사항을 앱이나 전화를 통해 즉각 대응이 가능합니다.
제품 제공 배경
기업의 배차 담당자는 화물운송을 하기위해 업체선정, 차량선정, 가격비교, 기사님과의 통화, 정산, 통계정리 등의 업무를 모두 담당하게 됩니다.
배차 담당자는 전문적으로 배차 업무만 하는 담당자와, 배차업무를 보조업무로 담당하고있는 각 부서의 직원들로 구분됩니다. 공통적으로 발견된 문제는 한 건의 운송을 위해 비효율적인 업무처리로 업무 생산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배차반장은 배차 담당자들이 겪고 있는 이러한 고충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서비스로써 고객사에게 접근하려는 전략(B2B)을 펼치고 있습니다.
주요 타겟
2030 미래의 서비스 이용 기업 담당자들
물류센터, 의료장비 유통사, 택배회사 근무하는 담당자
현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마케팅 활동이 포커싱 되어있지만, 19년 1분기에 개인사업자 또는 소상공인 중심의(쇼핑몰, 꽃배달, 출판물, 인테리어/공사 자재, 가구운반 등)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 있습니다.
제작 배경 및 목적
배차반장이라는 브랜드를 보다 젊은 타겟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코믹한 톤의 웹CF를 제작합니다.
영상 자체만으로 즐기고, 자발적인 바이럴효과를 발생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가 높게 나온다면, 영상제작목표를 달성했다고 판단할 수 있을것입니다.
송출 채널
SNS채널 유료광고(페이스북, 유튜브)
참고 영상
알바천국 약빨았다ㅋㅋ 할래누가 Song https://youtu.be/SVFeBEKY_24
(풀버전)천하의 악인 김병옥! 결국 납치까지 저지르는데!! https://youtu.be/xgf7rLcHQ_g
17SS 유니클로 ‘감탄’팬츠_대학생 편 https://youtu.be/tVykR3CaNSw
후크송 요소, 흥미로운 스토리 구성요소등을 통해 기대한 제작목적 훌륭히 달성했다고 보여지는 영상입니다.
이번 영상의 주요 컨셉 및 톤은 제작하시게 될 감독님과 함께 구체화 시킬 예정입니다.
톤 앤 매너
Do : 유쾌한, 리듬감 있는, 긍정적인
Don’t : 지루한, 권위적인, 설명 위주의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배차반장의 주요 타겟은 4050 기업내 배차 담당자입니다. 현재 주요 타겟들을 위한 정적이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영상을 별도 제작예정입니다. 앱 명칭도 4050세대들에게 인기있었던 ‘수사반장’이라는 드라마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다만 이번 웹CF는 미래의 타겟이 될 2030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프로젝트 입니다. 그만큼 젊은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제작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웹CF도 세부적으로 장르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성적인 웹드라마 형식보다는 직접적으로 웃기고, 직접적으로 화제를 이끌길 원합니다. ‘이거 봤어?’ 라고 회자될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이면 좋습니다. 때문에, 몰입도 있는 연출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런만큼 더욱 제작사분들의 아이디어와 연출력이 요구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스토리텔링 능력이 발휘 될 수 있는 웹CF 프로젝트이기에, 클라이언트분과의 면밀한 협의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이슈화가 되는 컨텐츠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좋은 기획을 만들어내고 시도하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기획에 따라 추가적으로 요구되는 제작실비는 조율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작하게 될 영상구성은 제작사 감독님과 의뢰자가 함께 추가적으로 기획하고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한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있으신 감독님들께서는 지원서 상에 기재해주세요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지원서 전형
지원 마감일 : 12월 6일(목) 오전 10시
문의
권진경 매니저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