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2,000만원
클라이언트 : 서울시교육청
제작기간 : 5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대내외 영상제작
협의과정 : 사전 프리.프로덕션을 통한 체계적인 제작과정 수립
달성성과 : 브랜드 홈페이지 및 외부채널 온에어
제작과정
사용기술 : 기획구성 / 시나리오 / 스토리보드 / PPM / 촬영 / 조명 녹음 / 미술 / 편집총괄
역할범위 : 프리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 총괄제작
기존 관공서 홍보영상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롭고 비주얼 라이징 접근을 통한 브랜드 필름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부분을 기획단에서의 연출적인 부분과 디벨롭하여 작업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서울특별시 교육청이 가진 기존의 학교라는 공간이 지닌 개념을 타파하고 학생들의 미래지향적 교육공간을 키워드로 잡고 포스트를 임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교육청의 기존의 이미지였던 무거운 교육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내고 더 공감할 수 있고 시청하는 입장에서 가깝게 느껴질 수 있을지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먼저 “미래”라는 키포인트를 쫒아가 하나둘씩 키워드를 맞춰갔으며 학생들의 꿈을 육성할 수 있는 ”공간”과 연결하여 기획하였습니다. 결과물은 프리부터 잘 준비한 만큼 퀄리티 있는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