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 1,300만원
클라이언트 : 경희대학교 입학처
제작기간 : 4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대내외 영상제작
협의과정 : 사전 프리.프로덕션을 통한 체계적인 제작과정 수립
달성성과 : 브랜드 홈페이지 및 외부채널 온에어
‘광역모집단위’는 2025년도 정시모집부터 시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신입생들은 전공을 결정하지 않은채로 1년 간 대학생활을 보낸 후, 2학년 때부터 전공을 결정하는 무전공입학 전형과정입니다.
일부 대학에서만 진행되는 전형과정이기 때문에 신입생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전형과정이고, 정부나 교육관련 부처에서도 널리 홍보되지 않았기 때문에 경희대학교 입학처는 신입생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영상 기획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행정절차나 지원조건과 같은 사항 뿐만 아니라, 신입생 지원자의 입장에서 효용과 혜택이 느껴질 수 있도록 기획하는 것이 관건이었는데요, 신입생을 한 명 등장시키는 것으로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이를 통해 자주궁금해하는 FAQ사항들을 질의응답을 하면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면서 전달하면서도 청자가 듣고 싶어하는 내용의 맥락과 순서가 일치되도록 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구성 / 시나리오 / 스토리보드 / PPM / 촬영 / 조명 녹음 / 미술 / 편집총괄
역할범위 : 프리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 총괄제작
기본적으로 정보콘텐츠의 유형을 띄지만, 유튜브 채널 색깔에 맞추는 것과 입시생들이 쉽고 재밌게 시청해야 했기 때문에 지나치게 설명형식이 되지 않도록, 예능적인 성격을 띌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프리프로덕션과정에서는 제도에 관한 자료를 충분히 수집하고 확인하며 구성과정을 거쳤습니다. 입학처에서 등장시킬 수 있는 출연진을 미리 꼽아주었기 때문에, 어떤 내용과 안내를 누구를 통해 설명할지를 분배하는 작업을 진행하며 전체적인 구성이 잡혔습니다. 영상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기획되었고, 인트로, 본문, 아웃트로 각각 원만하게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