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앙상블 스타즈’ 2주년 기념 홍보 (Collab w/ 엔플라잉)

개요

예산 : 1억 8,000만 원
클라이언트 : Click Tech Limited, 광고 대행사
제작기간 : 50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게임 캐릭터와 엔플라잉 멤버들이 간접적으로나마 상호작용하는 아이디어 개발 요청, 캐릭터들과 배경이 잘 어우러질 수 있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협의과정 : 캐릭터들과 동떨어지지 않아보이는 화려한 컨셉의 장소 물색 후, 각 에피소드 별로 어울리는 배경 세팅을 꼼꼼히 검토. 현장에서도 앵글 및 빛 활용에 신경써서 촬영 진행.

※ 풀 영상 외에 에피소드 별 별도 소재를 납품하여, 총 4개의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인기 게임 앙상블 스타즈!! 의 2주년 기념 디지털 광고영상.

인기 아이돌 엔플라잉을 모델로 촬영을 진행,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조우하고 어려움을 해소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풍의 캐릭터들과 어울려야 한다는 숙제가 있어서 그에 어울리는 공간을 섭외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3D 움직임 역시 기존에 있던 인게임 움직임을 활용하지 않고, 애니메이션 등에서 노출되었던 행동이나 자세를 기반으로 캐릭터의 특징을 해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연출했습니다. 리깅과 움직임, 텍스쳐와 라이팅 역시 직접 작업했습니다.

엔플라잉 멤버들 역시 아이돌로써의 아이덴티티를 충분히 살릴 수 있도록 그들 각자가 돋보일 수 있는 상황을 구성, 연출하였고, 비중 배분 역시 어느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했습니다.

가장 중점을 두었던 것은, 아무래도 3D캐릭터와 실사 멤버가 마주한다는 컨셉을 유치해 보이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었는데, 엔플라잉 멤버들의 감정이 오롯이 느껴질 수 있도록 그들이 편하게 연기할 수 있는 상황을 셋팅하는 것이었습니다.

광고주와 팬분들 모두 크게 만족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Picture of 전대미문

전대미문

기존의 관습과 흔한 유행의 유혹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시청각 비전을 선명하게 제안하는 모험심 가득한 젊은 프로덕션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