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600만 원
클라이언트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작기간 : 1개월
제작 과정
장기 공여자의 가족과 받는 이식자의 인터뷰로 장기기증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았습니다.
각막 기증사례는 의뢰사 측에서 선정 및 섭외해주었으며, 선정된 대상자들의 스토리를 영상콘텐츠를 만드는 역할부터 애플민트가 맡았습니다.
캠페인 영상의 경우 홍보영상과는 다르게 영상을 보게 될 시청자의 행동까지 유도해내야 한다는 점에서, 더욱 시청자의 관점에서 기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캠페인 영상이기도 하지만, 기증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 고민하고 있을만한 부분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정보를 제공해줘야 한다는 점에서 러닝타임이 많이 길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연으로 소개될 두 사람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인터뷰를 이끌어내는 것, 인터뷰가 다소 지루하고 설명적으로 들리지 않도록 자료를 첨부하거나 부분적인 재연을 연출함으로써 다소 긴 러닝타임에서도 호흡이 루즈해지지 않도록 구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