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작기간 : 2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다양한 가족의 인색개선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프로젝트입니다. 너와 나 같은 이야기라는 메시지를 통해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등 다양한 가족의 삶을 보여주어 포용적 인식 향상이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조손, 한부모, 다문화 등 다양한 4개 가정을 통해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보여주고 4개 가정의 일상적인 모습을 조명해 ‘너와 나 같은 이야기’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4개의 가정을 ‘하루’ 속 일상으로 묶었고, 영상의 시작과 끝을 ‘다녀오겠습니다.’, ‘다녀왔습니다.’로 구성해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는 것은 당신 옆에 있는 가족이며 가족의 형태는 다르더라도 행복을 위한 가족의 이야기는 모두 동일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제작 과정
킥오프 미팅 – 무드보드 작성 – 로케이션 헌팅 – PPM 전달 – PPM 수정 및 컨펌 – 촬영 일정 확정 – 촬영 – 편집 – 후반작업 – 1차 시사 – 피드백 취합 – 최종본 납품
사용기술 : ALEXA mini, 다빈치 리졸브, 고속촬영, 사운드디자인, 믹싱, CG
역할범위 : 기획, 연출, 촬영, D.I, 후반작업
– 톤&무드, 키비주얼 설정
– 모델 캐스팅
– 스토리보드 작성
– PPM 작업
– 2D 및 부분 3D
– D.I
감독의 한마디
다양한 형태를 지닌 가정의 평범한 일상을 보여주어 ‘우리와 다를 것 없이’,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음’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초반 킥오프 미팅에서 논의했던 포맷이 진행과정에서 변경되어 어려움이 있는 프로젝트 였습니다. 인터뷰 기반의 라이브한 콘텐츠에서 광고타이즈 영상으로 포맷이 변경되어 예산, 일정 등 어려움이 있었으나 무드보드를 통해 고객사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여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의 따뜻함을 전달하는 것을 주안점으로 하여 정보 전달보다 가치를 전달하는 영상으로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