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300만 원
형식 : 캠페인 영상
분량 : 30초 내외
편수 :1편
희망 납품일 : 1월 중순
클라이언트 소개
2017년부터 해운대 해수욕장의 쓰레기 감소 캠페인을 진행해온 기업입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로컬프로젝트를 함께 해보자(‘부산 바다를 깨끗하게’)는 취지에서 모인 그룹이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런 캠페인 감성을 기업활동과 접목시켜 현재는 의류 브랜드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waveunion.kr/
캠페인 소개
플라스틱 감소가 이번 미션입니다. 이런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인식 전환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사람들에게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이 무엇인지, 그 기대효과가 무엇인지 알리고자 합니다.
일정 : 1월 말부터 2-3주간
타겟 : 브랜드 고객 및 팬들. 기존 및 잠재고객
캠페인 내용 : 200-300여명의 사람들에게 빈 페트병을 택배로 받아서 약 500kg의 빈 페트병 수집
캠페인 개요 : 의뢰자가 작성한 계획안
제작 배경
우리 기업은 이미 기부등 사회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인식전환을 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기획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사 활동으로 블랙야크에서 플라스틱을 재활용해서 옷으로 만들어내고 있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우리같은 작은 브랜드들도 다른 방법으로 같은 목적을 이룰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우리 부터 참여해야 동참을 제안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람을 모을 수 있는 홍보 도구로서 이번 프로젝트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표
캠페인 성료 : 캠페인 참여자(200-300명) 확보, 폐페트병 수집량 목표치 달성
타겟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자사 웹사이트 및 SNS페이지
주요 내용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주요 장면들을 제시해주세요. 영상은 의뢰자가 말하려는 내용을 전달하는 매개체중 하나일 뿐입니다.
제작 방향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https://youtu.be/AsJ13YSaRQ8창의성 참고 : 사람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영상이어야 합니다. 선한의도에만 기대기에는 실제 적인 참여율이 저조할 것입니다. 일반적인 사회적기업의 홍보영상 특유의 영상문법을 깨고자 합니다. [참고 영상 2]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3]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추가 참고 자료
회사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 코디네이터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추후 논의)
지원 일정 : 월 일() 오전후 시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