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800만원
클라이언트 : 환경보전원(공공기관)
제작기간 : 총 4주 (기획 1주, 디자인1주, 편집·그래픽 2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층간소음 예방과 환경보전 인식 개선을 위한 대국민 홍보 영상 제작.
협의과정 :
1) 대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기획 메세지 수립
2) 공공기관 가이드라인에 맞춘 시각·톤앤매너 설정
3) 시청 연령대별 이해도를 고려해 애니메이션 요소 추가
4) 2차 수정 후 최종 시안 확정
달성성과 :
1) 유튜브·기관 sns 업로드
2) 담당자 및 지역 커뮤니티에서 긍정적 피드백
제작 과정
사용기술 : After Effects, Illustrator, 2D 애니메이션, 사운드 삽입
역할범위 : 기획, 시나리오 작성, 일러스트 제작, 모션그래픽, 음향
캠페인 메시지·톤 설정
시나리오 제작 및 콘티 확정
장면에 맞는 일러스트 드로잉 제작
모션그래픽 장면별 편집
편집 및 사운드 믹싱 후 납품
감독의 한마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공 캠페인인 만큼, 신뢰성 있는 메시지를 유지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몰입할 수 있는 친화적인 톤을 기획했습니다. 층간소음 문제를 ‘어린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보게 하여 피로감 없이 메시지를 전달하고, 감성적 공감을 유도했습니다. 또한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취약 계층도 불편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폰트 크기, 색 대비, 자막 가독성을 최적화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