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프로젝트 다큐멘터리 – 기은세의 ‘내일의 집’ (유튜브 프리미엄 콘텐츠)

개요

예산 : 8,000
클라이언트 : 르쎄 & 래지던스
제작기간 : 8개월

달성성과 : 르쎄 & 래지던스의 프리미엄 브랜딩에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청자와 팬덤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유튜브 50만뷰)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배우 겸 인플루언서 기은세님의 방배동 공간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담고 싶어하셨습니다. 넷플릭스 리얼리티 TV쇼를 레퍼런스로 원하셨고, 한정된 예산 내에서 시네마틱 장비를 통해 최대한 넷플릭스 스타일의 리얼리티 쇼 느낌이 나도록 제작한 결과영상미와 스토리텔링 부분에서 클라이언트가 크게 만족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주인공인 기은세님을 중심으로 공간의 변화과정을 담아야하는 챌린지가 있었지만, 전체 공정을 잘 파악하고 따라가면서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및 시나리오 작업 / 시네캠 촬영 / 종합편집 / 드론 촬영 / 2D 애니메이션
역할범위 : 기획 / 시나리오 / 촬영 / 조명 / 종합편집 / 2D 모션그래픽
소요기간 : 기획 3개월 / 촬영 2개월 / 편집 3개월

1년간의 공간의 변화과정을 담는 장기 프로젝트였습니다. 대기업 고객사여서 요구하시는 퀄리티의 수준이 높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시까지 필요했지만 한정된 예산 내에서 잘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출연자분들의 진심과 공간의 변화과정을 모두 담을 수 있었던 인상깊은 프로젝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