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300만 원(협의)
형식 : 서비스 사용 후기 고객 인터뷰
분량 : 1분 내외
편수 : 4편
희망 납품일 : 11월 말
클라이언트 소개
웹기반 무료통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브라우저만 있으면 최대64명이 함께 참여하는 ‘영상 통화’, ‘영상회의’ , ‘영상교육’을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s://biz.gooroomee.co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ooroomeecam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LEcNg6eA1ellpbM1O1sDAQ
관련기사 : 구루미,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
서비스 매뉴얼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SoMOqeSa2EP3E0VIfpd8zuEAtOPkg_ld?usp=sharing
제작 배경
자사 서비스의 기능과 사용후 효능등을 고객의 입으로 직접 말하게 함으로써, 서비스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는지, 영상 제작 결정을 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제작배경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제작사가 의뢰자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올바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제작 목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KPI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목적에 따라 기획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또는 시청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는지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제작 방향
코로나 이슈 때문에 비대면 관련 서비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했고, 줌(zoom)등의 선두 기업을 빠르게 따라잡고자 패스트팔로워 전략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자사 서비스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기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방향으로 이번 인터뷰 영상이 제작되어야 합니다.
인터뷰이 섭외 및 인터뷰 스크립트는 의뢰자 측에서 주도하나, 인터뷰 영상에 대한 기획 및 연출은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이번 프로젝트가 의뢰자 측에서는 외주 제작사와 협업하여 처음 진행하는 영상이기에 안정된 수행계획 및 검증된 구성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핵심 메세지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하나의 영상은 하나의 메시지를 갖습니다. 혹은 섭외 대상인 인터뷰이 특성이나 인터뷰 방향을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주요 구성 : intro(모션 그래픽) – 인터뷰(실사) – outro(모션그래픽)
타겟
잠재 B2B 고객, 기관 고객
송출 채널
기업 보유 유튜브 채널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cmMe8knlVIk&list=PLqnJCqbBpji8G3ZZlk55JJY3ycaaYs3BU전체 구성 및 퀄리티 참고 : 동일목적으로 제작된 경쟁기업의 결과물 입니다. [참고 영상 2] (url)
참고 포인트 : [참고 영상 3] (url)
참고 포인트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추가 참고 자료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제작사에게 전하고 싶은 말
(…)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식은 논의중입니다.)
지원 일정 : 월 일() 오전후 시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