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1,000만원 (예상)
형식 : 웹CF
분량 : 60초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11월 말(희망, 불가능할 경우 협의)
클라이언트 소개
큐엠아이티는 스포츠 선수와 지도자를 위한 ‘plco’ 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11월 초, 기존의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된 2.0버전의 앱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웹사이트 : https://plco.site/
웹사이트(구) : https://www.qmit.kr/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9m7qCV-QiHNP6D3Obupqg
서비스 소개
플코는 선수가 자신의 컨디션, 훈련강도, 통증을 체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앱에서는 해당 내용을 데이터화하여 시각적으로 선수의 바디 컨디션에 대해 보여줍니다. (차트, 점수 등) 선수 자신의 데이터를 꾸준히 입력할 수록, 앱에서 더 정확한 데이터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신뢰도 상승)
이 서비스는 현재 전문 운동선수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선수 뿐 아니라 지도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수가 자신의 지도자와 연결하여 자신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지도자는 이를 참고하여 훈련 방법, 훈련량, 훈련 강도를 조절하며 필드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먼저, ‘선수’버전을 11월 초 출시 예정입니다. 이후 ‘지도자’ 기능까지 추가된 버전으로 내년 초 업데이트 예상하고 있습니다.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서비스 소개 : https://www.notion.so/6aaca09a8c694a37b05d57f4182e9b43
제작 배경
기존에 한국 스포츠 시장에 이러한 서비스가 없었기 때문에, 서비스 인지도가 매우 낮은 상황입니다.
플코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는 광고 영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작 목표
플코의 ‘당신의 스마트 IT 코치’라는 슬로건과, 서비스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하고 싶습니다. 영상을 유튜브, SNS 광고 소재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마케팅적으로는 앱 다운로드수를 목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핵심 메시지
“당신의 스마트 IT코치” 선수 스스로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타겟
스포츠 선수
송출 채널
유튜브, SNS광고 집행 예정
제작 방향
#속도감 #높은심박 #PASSION #뜨거운심장 #smartcoach
외국인 모델 기용
내레이션(영어)
영상에서 연출되었으면 하는 운동 종목은 3가지 정도로 압축하고 싶습니다. 축구, 배구, 농구 입니다.
참고 영상
[참고영상1] https://www.youtube.com/watch?v=TCMnrssX1NE애플워치 시리즈6의 광고 영상입니다. 애플워치가 함께하는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며, 워치가 유저에게 계속 말을 거는 것이 매우 몰입감있게 느껴집니다. 제품의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내용과 범위를 잘 나타낸 것 같습니다. 타겟은 다르지만 스마트 워치와 플코는 서비스적으로 유사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영상2] https://www.youtube.com/watch?v=MiH4Q50tKSw
플코 서비스의 슬로건은 ‘당신의 스마트 IT 코치’ 입니다. 선수가 훈련을 하는 몇 가지 에피소드를 보여주며 플코가 선수에게 보이스로 조언을 주는 방식으로 광고 영상이 기획되어도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는 다르지만 비슷한 느낌의 광고영상이라 레퍼런스 자료로 첨부합니다. [참고영상3]https://youtu.be/N06kTp1aUIM
이전에 팀매니저라는 이름으로 베타서비스일때 만들었던 서비스 소개 영상입니다.
연출 가이드라인
- 애플워치의 광고 영상 : 선수가 훈련 및 활동을 하는 상황을 팔로우업하면서, 영상 밖의 보이스로 선수에게 코칭이나 조언을 하는 컨셉
- 민병철 유폰 : 선수가 훈련 하는 3~4가지의 상황을 보여주고, 그 상황 속에서 보이스로 선수에게 코칭을 하는 컨셉
- 레퍼런스로 첨부하지는 않았지만, 플코 서비스를 코치로 의인화하여 선수와 같이 훈련하는 컨셉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이외에 더 적합하다 생각되는 연출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의뢰자분은 영상제작경험이 있지만 지난 제작과정에서는 지나치게 수동적이고 연출자를 만나서 완성도가 떨어지는 결과물을 받았던 아쉬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뢰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면서도 영상의 흐름, 몰입도 등의 연출적인 기본은 지키는 제작사를 만나길 희망합니다.
웹CF는 광고 송출과 동시에 앱 다운로드로의 전환을 추적해 광고 성과를 관리합니다. 단순히 일방적으로 소개하는 것에 그치기보다는 필요성에 대한 공감이나,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의 Call To Action 요소가 필요합니다.
기획이나 연출의 방향에 따라 제작방식, 필요작업과정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최종예산도 기획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현재 예산은 의뢰자 측에서 세워둔 기준으로 참고하시고, 적절한 광고안을 제시함에 따라 필요 예산도 함께 제시해주시면 의뢰자의 선택지 파악에 도움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원서를 제출할 때에는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안해주셔도 좋지만, 없다면 제작방향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제시해주신 뒤 미팅에서 함께 기획과정을 거쳐서 진행하는 것도 좋은 협력과정이라 생각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광고 및 웹 CF 프로젝트 진행 경험
기천만원 단위의 광고 프로젝트 진행 경험
전형 방법
하단의 지원서를 제출해주세요.
지원 일정 : 11월 9일(월) 오후 5시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