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제일기획
제작기간 : 3주
예산 : 50000000
사용기술 : 하이라이트 및 BTS(behind the scenes)
역할범위 : 연출, 편집
작업과정 : 1. 클라이언트 사전 미팅
2. 사전 2D 텍스트 및 트렌지션 작업
3. 한국 후반작업 스태프 스탠바이
4. 뉴욕 현지 도착 및 현지 카메라맨 미팅
5. 행사 리허설 촬영 및 현지 스태프 피드백
6. 행사 촬영
7. 촬영 풋티지 정리 및 편집 시작
8. 행사 종료 12시간 후 1차 클라이언트 시사
9 . 행사 종료 18시간 후 2차 클라이언트 시사
10. 임원 시사
11. 수정 후 행사 종료 후 24시간 내 하이라이트 영상 온에어
12. 귀국
13. BTS 영상 편집
14. 1차 클라이언트 시사
15. 2차 클라이언트 시사
16. 납품
요구사항 : 언팩 행사후 24시간 내 하이라이트 영상 제작
협의과정 : 삼성 전자 내 매우 중요 행사이기에 클라이언트 측 요청이 지속적으로 바뀔 수 있어 멘탈 관리가 중요했다. 실무자와 임원간에서도 소통 및 협의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거기에 대한 대안을 충분이 가지고 있어야 했다.
달성성과 : 갤럭시 S9 (바르셀로나), 갤러시 노트 9 (뉴욕)에 지속적으로 영상 진행하면서 이전 단순 스케치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볼만한 하이라이트 영상 스타일로 개선되었고, 클라이언트 만족도는 이후 행사 관련되어 칸라이온즈 광고 공모영상까지 지속되었다.
감독의 한마디 : 이전의 갤럭시 언팩 영상이 단순 스케치였다면 xoboo가 제안한 영상에서는 현장음과 리얼한 리액션이 포함된 리드미컬한 영상으로 제안하였고, 그것이 주요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클라이언트 요청이 지속적으로 바뀔 수 있기에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편집 프로젝트 및 데이터 백업, 데이터 정리가 가장 중요했다. 이후 쿠알라룸푸르, LA 언팩 행사 요청이 있었지만 개인작업으로 인해 더이상 제작하지 못해 조금은 아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