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조건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예산, 제작 조건)
제작 개요
– *예산 : 7000만 원 (최대)
– 형식 : 드라마 타이즈 홍보영상
– 분량 : 2분 내외
– 편수 : 미정 (협의)
– 희망 납품일 : 5월 말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는 협회를 통해서 선정된 우수 기업을 홍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유머러스한 기획력을 가진 제작사와 영상을 제작하길 희망합니다.
의뢰자 소개
한국표준협회미디어는 한국표준협회의 자회사로 월간지/도서 출판, 온/오프라인 홍보, HR 컨설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의거하여 설립된 공직유관단체로 산업 표준제정과 품질 인증, 인재양성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www.ksamedia.co.kr/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x6S3sqjrcczM9DCqvJ6KYg
제작 배경
한국표준협회 서비스위크는 ‘한국서비스대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비스 심포지엄’ 등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지수 시상과 학술대회 등이 열리는 행사로 매년 7월 첫째 주 경 3~4일정도 개최되고 있습니다.
영상 광고를 통해 서비스위크를 널리 알리고 기업들의 서비스위크 참여를 독려하고 대중들에게 선정된 우수 기업을 알리고자 영상 제작을 결정 하게되었습니다.
서비스위크 행사 영상: https://youtu.be/V5HtWEXxtTE
서비스위크 행사 기획안 다운로드
제작 목표
Main – 서비스위크에 시상하는 우수기업 홍보로 고객 확보 및 매출 인상이 주목표입니다.
시상하는 기업은 삼성, 롯데 등 주요 대기업들입니다.
Sub – 서비스위크에 지원하는 기업 수가 상승하는 것 목표입니다. 또한 서비스위크 행사에 대한 인지도 상승 또한 달성되어야합니다.
송출 대상
다수 기업, 직장인, 취준생, 소비자층
송출 채널
자사 유튜브 채널, IPTV 광고
Do / Don’t
Do : 유쾌한, B급, 유머러스한, 코믹한
Don’t : 진중한, 형식적인
핵심 메시지
한국표준협회 서비스위크에서 서비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을 홍보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qeqTz6itlR4
참고 포인트 : B급 유머의 스토리텔링과 시네마틱 연출로 재미와 흥미를 유발. B급이지만, 거부감 없이 메시지 전달.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x_gicLTIWxk
참고 포인트 : 중성을 갖춘 출연자의 특성을 활용해 코믹한 스토리텔링 구성. 대중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통해 공감을 유발하고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상황을 적절히 배치.
참고 영상 3 : https://youtu.be/Zo6-NDMJGec
참고 포인트 :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참신한 스토리텔링을 전개해 브랜딩 효과 극대화. 기업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소재를 잘 활용.
제작 조건, 제작사 조건
*Ver 1. TV 광고를 송출하는 만큼 출연자가 어느정도 인지도 있는 셀럽을 섭외 했음 합니다. 그에 따른 예산 증액을 제시 해주셔도 됩니다.
*Ver 2. 현재 예산 안에서 셀럽이 출연하지 않거나 아나운서 등 섭외비 비교적 낮은 인물을 섭외하여 진행했을 경우도 제시 해주셔도 됩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축소하거나,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영상을 포함해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한 경험이 있어,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좋은 기획을 만들고 시도하는 것이 우선 목적이기 때문에, 기획에 따라 추가적으로 요구되는 제작 실비는 조율될 수 있습니다.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작사들에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심플하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지원 제작사 감독님들은 의뢰자의 상황을 잘 이해해서 무엇을 만들어야 할지에 대해 뚜렷하게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제시된 드라마 타이즈 외에도 다른 영상의 장르를 제시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영상이 좋을지, 모션그래픽과 자료화면을 활용한 내레이션 중심의 영상이 좋을지, 그래픽소스를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등 구체적으로 가능한 방안을 제시해주세요.. 물론 제작에 필요한 자료제공이나 결정에 대해서는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한국표준협회를 홍보 하는 영상이 아닌 의뢰자 협회의 행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기업을 홍보를 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한국 표준협회 서비스 위크 내용은 배경 정도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의뢰자는 현재 편수에 대해 협의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편수는 기획에 따라 조정이 가능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지원서 전형
지원 마감일 : 3월 16일 월요일 오후 2시
담당 매니저 :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