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사업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계획으로 ✅
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최적업체의 적극지원 유인요소 배치하는 ✅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산업표준화기관 선정 우수기업시상식 홍보영상 제작

제작 개요

– 예산 : 800만 원 (확정)
– 형식 : 행사홍보영상
– 분량 : 30초 내외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6월 28일

R / R

전략 – 기획 초안 : 의뢰자
기획 디벨롭 –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한국표준협회미디어는 한국표준협회의 자회사로 월간지/도서 출판, 온/오프라인 홍보, HR 컨설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의거하여 설립된 공직유관단체로 산업 표준제정과 품질 인증, 인재양성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www.ksamedia.co.kr/

행사 소개

한국서비스대상은 한마디로 기업들의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을 측정하여 성과와 수준이 우수한 기업을 포상하는 일종의 서비스 품질 지표이자 상입니다. 서비스대상에 대한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2020 한국서비스대상 홈페이지 링크 확인

제작 배경

2020 한국서비스대상을 맞아 한국서비스대상과 수상 기업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표

  • 한국서비스대상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 증가
  • 서비스대상에서 시상한 우수 기업 홍보

송출 대상

대한민국 대중

송출 채널

유튜뷰 광고 송출 예정

Do / Don’t

Do: 유머러스한, 이목을 끌 수 있는, 언어 유희적인

번 영상은 딱딱한 설명보다는 짧고 임팩트 있으며, 유머러스한 형태로 제작하길 원합니다. 저희가 생각한 아이디어는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대박’이라는 단어를 ‘대상’으로 바꾸어 표현하는 형태인데요. 고객이 서비스 품질에 놀라 ‘대박’이라고 말할 때 ‘대상’이라고 말하는 언어유희 컨셉으로 진행하고 싶습니다.

제작 조건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대박’을 ‘대상’으로 표현하여 기억에 남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과정에서 유머가 가미되어 재미있게 상황이 연출되길 원합니다. 현재 논의한 아이디어는 고객이 불편을 느끼고 있을 때 서비스맨같은 해결사가 나타나 우수한 서비스(특히 신규서비스, IT기술이 결합된 서비스 등)로 불편을 해결하고 고객이 ‘대박’이라고 말하면, ‘대박이 아닌 대상’이라고 짚어주는 형태입니다. 사례는 저희가 선정할 예정이며 이를 유머러스하게 연출할 수 있게 제작사와 논의하고 싶습니다.

주요 구성

수상 기업이 많기 때문에 3개의 서비스사례를 선정해 보여줄 예정이며, 영상 마지막에 전체 수상 기업의 로고가 나오는 형태로 제작하고 싶습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V-YN3cfODBk
참고 포인트 : 영상 톤앤 매너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Ypc81e8MAm0
참고 포인트 : 해결사가 등장하는 모습

참고 영상 3 : https://play.tvcf.co.kr/781337
참고 포인트 : 해결사가 등장하는 모습

제작사 조건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이기에 영상 비쥬얼적인 면도 눈길을 끌 수 있도록 어느 정도 퀄리티 있게 나왔으면 합니다. 요새 반응이 좋았던 신한카드, 서브웨이 등 유머와 트렌드가 결합된 느낌의 광고영상 같은 연출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무엇보다 프로젝트 최종 마감이 6월 28일이기 때문에 프리부터 포스트까지 제작의 모든 부분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제작사를 원합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축소하거나,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영상을 포함해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한 경험이 있어,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영상을 포함해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한 경험이 있어,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고정되어 있으며,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운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마련해야 합니다. 제작사분들께서 각자의 경험과 강점을 반영한 최선의 수행계획을 고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콘셉, 메시지, 구성에 대한 다양한 제안을 원하기 때문에 공고의 기준을 러프하게 두었습니다. 제작사 입장에서 보시기에 방향성이 정해져 있지 않고, 다소 모호하게 들리는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열려있는 부분이 많은 프로젝트이니만큼 새롭고 신선한 기획을 제안해주시고 주도적으로 리드해주세요.

감성적인 웹드라마 형식보다는 직접적으로 웃기고, 직접적으로 화제를 이끌길 원합니다. ‘이거 봤어?’ 라고 회자될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이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목을 끌기 위해 무리수를 두거나, 너무 가벼운 컨셉으로 브랜드 품위를 떨어뜨리진 말아주세요. 바이럴 자체가 최우선 목표는 아닙니다.

최종적인 작업범위나 제작조건은 제작사 측에서 제안하고 주도적으로 총괄해주세요. 제작사는 의뢰자측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방식, 연출, 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굵직한 결정만 내릴 수 있길 희망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감일을 어기면 전체 계획과 일정에 큰 차질이 생깁니다. 타이트한 일정이지만, 마감을 반드시 지킬 수 있어야 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적합 제작사 미팅
담당 매니저 :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