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프로젝트는 6월 초 한차례 (비공개) 전형과정을 거쳤으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적합한 제작사를 찾지 못해 재모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개요
– 예산 : 3000만 원
– 형식 : 제품홍보영상
– 분량 : 1분 내외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8월 말 ~ 9월 초(협의)
R / R
전략 : 의뢰자
기획 –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스미후루는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청과 기업입니다. 필리핀, 에콰도르 멕시코, 페루, 미국 등에서 생산된 바나나, 파인애플 등의 청과물을 한국, 일본, 중국, 싱가폴, 뉴질랜드, 중동 등 세계 각국의 마켓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미후루 그룹은 전시계 바나 유통사중 최단 기간 내 최대 규모의 확장을 이루고 있을 분 아니라 연간 약 4000만 박스 이상의 바나나를 생산하며 바나나의 혁신적인 발전을 이끌어가고 있는 글로벌 리딩 기업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ww.sumifru.co.k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umifru_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umifrukr/
제품 소개
- 제품 특장점
① 감숙왕이 자라는 농장은 필리핀 민다나오섬의 제한된 청정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한 햇살과 깨끗한 바람을 머금고 자란 청정 자연의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② 낮은 평균 기온과 큰 기온차를 이겨내면서 자라는 감숙왕은 일반 바나나보다 재배기간이 더 길고, 일반 바나나 대비 당도가 20~25% 정도 더 높습니다.
③ 쫄깃하고 달콤한 맛을 지닌 프리미엄 바나나입니다. - 감숙왕 바나나 소개 페이지 확인
- 감숙왕 캐릭터 및 로고송 보유
제작 배경
스미후루 코리아에서 보유하고 있는 9개의 바나나 브랜드 중 올해는 고산지 바나나인 감숙왕에 집중해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기로 결정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왕의 귀환 FESTA> 라는 감숙왕 홍보 프로젝트의 한 PART로서 감숙왕 바이럴 영상 제작/홍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상품 소개 영상보다는 살짝 B급 재미 요소가 가미된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을 메인으로 광고하고자 합니다.
감숙왕의 경우, 캐릭터를 활용한 감숙왕 song 영상이 있지만 오래전에 제작되었고, 화질도 좋지않아 새로운 바이럴 영상이 필요합니다.
제작 목표
영상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송출 대상
기존 30-40대 여성이었지만 이번 영상은 20-40대 여성까지 타겟층을 늘릴 예정입니다.
송출 채널
유튜브 광고, 자사 홈페이지
Do / Don’t
Do: 코믹스러운, B급인, 공감을 일으키는
Don’t: 진지한
핵심 메시지
‘바나나 왕’, ‘일상 속 공감 상황’에만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다른 바나나 대비 우수한 맛’에 대한 키 메시지는 전달해야 합니다.
Key 1. 고산지 바나나 = 감숙왕 바나나
Key 2. 놀랍도록 달콤하고 찰진 바나나의 왕, 감숙왕
Key 3. 바나나 왕의 귀환 (이번 감숙왕 전체 캠페인 타이틀)
+ 다이어트 기간, 근무 시간, 식사를 하지 못한 아침 등 피곤하고 허기진 순간에
찰지고 달콤한 감숙왕으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는 점 소구
주요 구성
- 메인 영상 외에 영상 앞뒤로 ‘콘테스트 이벤트’ 홍보 내용이 들어간 버전이 추가로 나오면
좋겠다는 의견 있음. ‘콘테스트 이벤트’는 크리에이터들이 감숙왕 바나나를 활용한 영상을
촬영하여 업로드하게 하는 이벤트임. - 기존 감숙왕 Song 활용 가능하나, 의무 사항은 아님.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ujydeBDc3Wk
참고 포인트 : B급 감성의 영상이지만 제품 인지도를 명확하게 심어주면서 영상 연출 퀄리티가 좋았다.
참고 영상2 : https://youtu.be/0vxxs40bkBU
참고 포인트 : 누구나 피곤하고 지칠만한 상황에 유머러스하게 제품을 등장시켜, 공감을 일으키면서
제품의 장점을 부각하고 웃음을 유발함
적합 제작사 조건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과정을 바텀업으로 제시하고 리드할 수 있는 제작사
경력 5년, 업력 2년, 구성원 수 4명 이상 (프리랜서나 신생 제작사는 지원 불가)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축소하거나,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기존에 영상을 내부적으로 제작하거나 외부 협력사와 일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 이미지로 클라이언트가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야합니다.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제작사마다 제출하는 기획에 따라 운용계획이 세워질 예정입니다. 구매전환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획 및 연출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의 영상을 만들더라도 제품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최적화된 연출을 추구해야 합니다.
바이럴영상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바이럴영상 본래의 목적인 공감과 확산을 성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획의 출발은 다수의 사람들에게 공감대를 얻는 것에서 시작하고, 목적지는 재미를 주면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쪽으로 향해야 하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직접적으로 웃기고, 직접적으로 화제를 이끌길 원합니다. ‘이거 봤어?’ 라고 회자될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이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목을 끌기 위해 무리수를 두거나, 너무 가벼운 컨셉으로 브랜드 품위를 떨어뜨리진 말아주세요. 바이럴 자체가 최우선 목표는 아닙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기획-연출-제작’ 전반에 걸쳐 제작사 측에서 PM역할을 맡아 총괄해주기를 희망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굵직한 결정에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며 그 외적인 부분은 제작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신뢰하고 맡길 것입니다.
기획, 연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제작사, 그리고 효과적인 예산 운용으로 목적을 달성하는 노하우가 있는 제작사가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보여집니다.
전형 방법
아래의 지원서를 제출해주세요.
지원 마감 일정 : 7월 10일(금) 12:00 정오
담당 매니저 : 이은호 매니저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