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국가보훈처)
예산 : 500만 원
제작기간 : 한 달 이상
사용기술
애프터이펙트, 플래시, 프리미어, 사운드포지 등
작업범위
기획, 스토리보드, 작화, 애니메이션, 사운드, 후반작업 일체
작업과정
고객과의 대면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영상을 어떤식으로 제작할 것인지 전략과 기획을 세웁니다. 그후 전 과정에 대한 타임스케쥴을 만들어 고객과 공유하고 콘티를 작성합니다. 작성한 콘티는 고객의 피드백을 구한 후 최종 확정되면 캐릭터를 개발합니다. 개발된 캐릭터 역시 의견을 교환하여 수정과정을 거친후 확정되면 애니메이션의 톤과 매너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짧은 작업 영상을 고객사와 공유하여 최종의견을 교환한 후 확정되면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완료한 후 필요에 따라 비쥬얼 이펙팅 작업을 거친후, 최종적으로 사운드이펙팅 작업을 하여 영상을 완성합니다. 완성된 영상으로 최종 시사를 진행하고 고객사의 최종 검토를 받은 후 영상으로 출력하여 납품합니다.
특이사항
역사와 관련한 교육 영상이어서 무기, 복식,인물 표현 등에 있어서 작업시 고증과 감수가 중요했습니다. 각 단계마다 감수를 받아 리스크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6.25 전쟁 관련영상은 보통 전쟁의 참혹성 등을 알리기 위해 감성적인 내용이 많은데 그보다는 초등학교 연령의 아이들이 전쟁에 대한 정보를 쉽고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전달에 주력하면서 체화된 정보로서 받아들 일 수 있도록 인트로와 아웃트로를 액자식 구성화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