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사업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계획으로 ✅
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최적업체의 적극지원 유인요소 배치하는 ✅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가정용 부착형 LED 조명 제품 홍보영상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700만 원(협의)
형식 : 제품 홍보영상
분량 : 1분 내외(추후 협의)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협의 가능

클라이언트 소개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New Life Platform)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는 2019년 말, 생활가전 브랜드 “오엘라(OHELLA)”를 런칭했습니다.
일상의 모든 순간, 오엘라(Every moment with you) 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는 생활가전 제품을 제조, 유통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 https://www.ohella.co.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ohella.abko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LOkggvqPL7TRF1mkYcW-wg?view_as=subscriber

제품 소개

가정용 부착형 LED 조명 제품
현관 조명과 같은 센서등입니다. 현관등보다 훨씬 예민하고, 좋은 밝기, 30분 on모드, 충전식, 자석 부착, 콘센트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제품 상세 페이지 확인

제작 배경

자사에서는 다양한 라인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품별 브랜드와 제품 특장점을 타겟들에게 어필하는 마케팅 전략은 끊임없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영상이 디지털광고소스로서 얼마나 효과가 있는 매개체인지 검증을 해보고자 합니다.

제품 판매 라인을 다각화하고자 새롭게 웹사이트를 런칭했고, 이번 프로젝트 역시 주력 제품의 매출증대를 위한 기업활동의 일환입니다.

기대 성과

제품 매출량 증대

타겟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익숙한 2030남녀
(한 집안의 가족 모두에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이긴 하나, 광고 송출시 효과적인 바이럴을 감안한 타겟 설정 입니다)

송출 채널

유튜브 광고(인스트림, 디스커버리 등)

주요 구성

제품 구동 방식 노출 : 센서가 동작해 작동하는 제품의 특징이 시각적으로 잘 보여져야 합니다.
제품 필요상황 제시 : ‘사용해본 적 없지만, 하나쯤 있으면 유용하겠다’는 소구점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제작 방향

자사의 생활가전 브랜드 웹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기존 자사 제품이 있었으나 이번 프로젝트를 기점으로 영상을 통해서 타겟들에게 적극적으로 자사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고자 합니다. 짧은 러닝타임, 제작목적을 감안했을때 초반에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제품의 셀링포인트를 스토리를 담아 명쾌하게 전달하는 방향으로 기획을 논의해주세요.

해당 제품을 소비자들이 각인할 수 있는 뚜렷한 키워드를 제시해주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현재로서는 타겟들이 자사 제품을 검색할 때, ‘센서등’,’현관등’,’자석 부착형 LED등’ 유사 검색어를 활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카치 테이프’,’버버리코트’처럼 자사 브랜드가 하나의 제품군을 대변할 수 있다면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평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channel/UCFBLIgGHBaab0Kw1iW6F8yA
[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channel/UCjqMYMhUp1gx9l3ojPAQbnA
경쟁사 유사 제품군 디지털 광고 참고

[참고 영상 3] https://www.youtube.com/watch?v=NvTWrHiUG0w
기존 자사 제품 홍보영상 : 이전 제품의 홍보영상 결과 이번 프로젝트는 달라야 합니다. 보다 직접적으로 제품 구매전환이 일어날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의뢰자 측에서는 비드폴리오 파트너스가 아닌 제작사와도 해당 프로젝트 수행방법을 논의한 바 있습니다. 해당 장르 전문성, 제작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기획력을 보유한 제작사와 만나기를 기대하며 비드폴리오를 찾아주셨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상제작업무와 유관한 부서의 팀장님과 함께 진행합니다. 의존적이고 협력적인 발주자입니다. 제작과정에 대해 일일이 세부적으로 지시하기보다는 제작과정에 필요한 대부분의 과정은 제작사 측에서 맡아주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의뢰자 측에서 기대하는 역할의 범위가 넓은 편입니다. 유사한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해본 제작사, 기획과 프로젝트 관리의 커버리지 능력이 충분한 제작사가 이끌어가는 것이 적합해보입니다.

구매전환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획 및 연출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의 영상을 만들더라도 제품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최적화된 연출을 추구해야 합니다. 이와 동일한 목적으로 제작된 프로젝트의 성과가 있다면 지원서 내에 적극적으로 제시해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적합 제작사 추천

지원일정 : 12월 22일(화) 오후 4시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 지원 예정자 등록

공고확인 직후, 지원의향을 밝혀주세요. / 지원예정자가 적다면 차순위에게도 공고가 전달됩니다. / 피드백 제출이 없는 제작사는 휴면파트너스로 전환됩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