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총 1000만 원(협의 후 확정)
형식 : A type. 기업 홍보영상, B type. B2B영업용 제품 소개영상
분량 : A type. 1분 30초, B type. 2분 30초 내외
편수 : 2편
희망 납품일 : 내년 중순(협의 후 확정)
클라이언트 소개
국내외 식품생산 및 유통업을 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에는 신선식품 제조 시설을 설립하고 중국에는 현지 구매회사를
설립함으로써 질 높은 서비스 공급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웹 사이트 : https://hbplus.co.kr/
기업 소개서 : hwangbo_2019
제품 소개
식재료 및 가공식품(포기김치)
제품 판매 페이지 : 확인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 측에서 이번 영상을 통해 전달하려는 주요 내용은 제시 합니다. 해당 내용을 의뢰자의 제작목적을 달성하기에 조금더 적합한 연출 방법은 제작사 감독님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세부 기획 및 연출 내용 상호 협의 후, 실 제작단은 제작사 측에서 주도해주세요.
B타입의 영상경우, 의뢰자사의 중국 현지의 식자재 생산과정을 담아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중국 공장측에 어떤 자료를 요청해야할지도 제작사 측과 논의후 결정하고자 합니다.(자료 요청 관련 실제 커뮤니케이션은 의뢰자 측에서 진행합니다)
제작 배경
A type. : 자사에서는 내년 중 사내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행사시 자사의 그간 행보 및 앞으로의 계획을 타겟들에게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이번 영상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B type. : 신규 거래처 제안 시 당사의 제품이 안전하다는 것과, 대면으로 말로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시각적으로 전달하여 기억에 남고, 신뢰감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이번 영상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표
A type. : 제작조건내 완수, 임직원들에게 기업의 새해 비전 및 목표 관련 정보전달
B type. : 보조 영업자료 확보, 영업 성과 증대
주요 구성
의뢰자가 작성한 RFP 확인
A type. 기업 홍보영상
– 회사 설립일로부터 당사의 히스토리
– 향후 계획(물류기지확보, 글로벌사)
– 동반성장(신뢰관계)에 대한 자사의 입장
B type. B2B영업용 제품 소개영상
– 중국 현지의 농사과정 및 가공과정 공개 → 기존 인식(중국제품은 안좋다) 타개용
– 중국 내 생산된 농산물의 모습
– 자사 판매 채널 제시(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마트 내 ‘황보마을 zone’ 코너) → 접근성 강조
– 전 제품 소개
핵심 메시지
A type. : 건강한 식탁을 책임지겠다는 사명감 하나로 세계로 나아갑니다.
B type. : 중국제품은 안좋다라는 편견에서 벗어남.(신선함+검증된 제품)
타겟
A type. 기업 홍보영상 : 내부 기업 임직원 및 행사 방문객
B type. B2B영업용 제품 소개영상 : 신규 기업 고객
송출 채널
A type. 기업 홍보영상 : 기업 행사장 내 대형 모니터 장치
B type. B2B영업용 제품 소개영상 : 비즈니스 미팅시 활용
참고 영상
[참고 영상 A-1] https://vidfolio.kr/?p=22607도입부 구성 참고 [참고 영상 A-2] https://vidfolio.kr/?p=22495
주요 장면 유사도 참고 : 가공공정과 글로벌 협력사 관련 장면이 등장합니다. [참고 영상 B-1] https://vidfolio.kr/?p=29897
주요 구성 참고 : 생산과정 및 전제품이 등장하는 장면 위주로 참고해주세요.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한마디 💬💬💬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기업 내 의사결정 구조상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축소하거나,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의뢰자사는 이번이 외주 제작사와 함께 하는 첫 프로젝트 입니다. 의뢰자분의 정황상 연출방법, 작업방법에 대해 일일이 지시할 수 없으며, 지금 단계에서 시각적인 연출아이디어를 제시할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제작사 측에서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을 역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이렇게 제출된 선택지 중에서 의뢰자분은 가장 적합하며 합리적인 방안을 선택함으로 방향을 좁혀나가야 합니다. 특히, 의뢰자-제작사간 R/R구분이 불명확해질수록 프로젝트 진행의 리스크는 커지기 마련입니다. 제작사측에서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의뢰자 측에서 유념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대략적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작사에서 제출하는 제안내용이나 제작방식을 기준으로 의뢰자와 협의하게 됩니다. 타겟들에게 기업의 신뢰도를 제고시킬 수 있을 수준의 영상미를 추구하면서도 효율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세요.
컨셉추얼한 브랜딩 필름이나, 특정 제작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웹CF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얼마나 효과적으로 영상매체를 통해 정보전달을 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직관적인 화면 디자인과 의뢰자가 제시한 정보들의 전달력을 고려한 내용구성이 중요할 것입니다. 최종 영상을 보는 분들 입장에서 내용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의뢰자 측에 적극 제시해주세요.
제작 조건
장기 제작 : B타입 영상에 필요한 중국현지의 농사과정이나 가공과정의 사진이나 영상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선 기획 후, 중국현지에 영상/사진을 확보할 예정이어서 제작일정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A타입의 영상 역시, 내부 보유한 자료(사진 등)을 취합하는 기간이 조금 걸릴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의 기획과 동시에 연관 사내 행사 기획도 의뢰자 내부에서 진행됩니다.
* 예상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1년 11월 – 기획 >22년 6월(예정) – 중국 현지 자료확보 가능 > 제작 진행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11월 17일(수) 오후 4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