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 거래중개서비스를 창업한 8개월의 기록
앞서 6개 이상의 사업체가 실패했다. 나라고 몇 달만에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 몇 년은 걸릴까? 현실적인 계획을 세워보자.
앞서 6개 이상의 사업체가 실패했다. 나라고 몇 달만에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 몇 년은 걸릴까? 현실적인 계획을 세워보자.

타인의 성공을 빌어 입고 자신을 포장하고자 했던 사람들이 끝내 한 단어(바이럴영상)를 죽이고 말았다.

비맴심서(比買心書)는 중개자로서의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해 기록한 업무지침서로 2018년 비드폴리오에 의해 작성되었다. ‘비매’는 비드폴리오 매니저의 줄임말임과 동시에 영상 제작사를 비교해서 판매될 수 있도록 해주는 비드폴리오의 서비스도 뜻하는 중의적 표현이다.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시장이 성숙단계에 접어들게되면 산업 내에서 일어나는 거래의 표준화된 규약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영상제작시장은 아직 그 단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오늘, 저는 O2O서비스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정부기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아래와 같은 반대 의견을 제출했습니다. ‘긱-이코노미’로 일컫어지는 중개플랫폼이, 완전 개방된 형태로 구현되면
안녕하세요. 비드폴리오 운영하고 있는 이은호입니다. 저는 85소띠 올해 33살입니다. 04년도에 영상전공으로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부산에서 오래 살았고 대학 졸업하면서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아웃소싱은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한 기업의 총수는 “아웃소싱을 예술화 경지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기업의 힘”이라고 말할 정도로 기업의 경영 방식이 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웃소싱을 잘하는 방법이나 외주업체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운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