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교육용 콘텐츠 홍보용 영상 제작(trailer)

제작 개요

예산 : 1500만 원
형식 : 사업 홍보영상
분량 : 1분 내외
편수 : A,B타입별 1편씩. 총 2편(협의 후 확정)
희망 납품일 :  8월 중하순

클라이언트 소개

행정부 소속 공무원의 인사행정에 관한 기본정책의 수립, 인사행정분야의 혁신, 인재채용, 인사관리, 인재개발, 윤리, 복무, 연금 및 소청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 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ww.mpm.go.kr/mp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iraesaram/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TlXbNVlKyqLmDTqmlrdEFA

사업 소개

우리 기관은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으로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A. [소행성]
공무원의 ‘소중한 적극행정 성공 스토리’를 전달하는 콘텐츠 입니다. 토크쇼 포맷으로 실제 성공사례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e-learning.nhi.go.kr/crs/asteroid/asteroid.do
관련자료 : 강의 리플렛, https://www.data.go.kr/data/15083439/fileData.do

B. [On세상 지식 탐구 생활 – 안녕! 가치들어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실시간 공개 강좌 프로그램 입니다. 기존의 유사한 콘텐츠는 ‘세바시’가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s://e-learning.nhi.go.kr/mobile/crs/asteroid/previewOnsesang.do?yyyymm=202103
관련 자료 : 강의 리플렛
연관 기사 : ‘어려운 디지털·데이터 알려드려요’ 공무원용 강의 일반에 공개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기존의 의뢰자 측에서 진행하는 콘텐츠에 대한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기존 영상 소스 및 기획 가이드라인은 의뢰자 측에서 제공합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해당 내용을 의뢰자의 제작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영상화 방법을 고민 및 실행해 주세요. 세부 기획 및 연출방안은 의뢰자 측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구체화 하게 됩니다.

제작 배경

메인 타겟인 공무원들에게 이번 콘텐츠가 얼마나 가치 있는지는 이미 검증되었습니다. 사업의 지속됨으로써, 우리 콘텐츠가 공무원들 뿐만아니라 일반 국민들에게도 충분히 유익한 내용을(인지도 있는 강사들의 완성도 있는 강의 등) 담고 있음을 인지하게 되었으며 이에 보다 많은 시청자들을 유입시킬 수 있는 홍보영상 제작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목표

교육 참여(유튜브 시청) 인원 증가, 신규 시청자 확보
우리 기관 유튜브 구독자수 증대

주요 구성

핵심 키워드 : #실시간 방송, #적극행정, #유익한 내용
톤앤 매너 : 후킹요소가 있는, 임팩트 있는, 몰입도 있는, 재밌는(b급)

A. [소행성] 기획 방향 : 사업 내용소개가 아닌, 담당자의 그간 고뇌와 시행착오를 진솔하게 보여줌으로써 해당공무원의 직업적 신념등을 국민들이 공감하는데 기여하는 콘텐츠 입니다. 국민들이 공감하려면 그전에, 해당 콘텐츠를 국민들이 봐야 합니다. 본편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이 일어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15″짜리의 짧은 영상을 여러편 만든다든지(‘소행성’ 네이밍 각인용), 짧은 문제상황 제시(뭔가를 주인공이 포기하는 상황 -> ‘그럴땐 소행성’)등 여러가지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의향이 있습니다.

톤앤매너 : 후킹요소가 있는, 임팩트 있는, 몰입도 있는, 재밌는(b급)

B. [On세상 지식 탐구 생활 – 안녕! 가치들어요]

기획방향 : 다양하고 인지도 있는 강사들이 유익한 내용들을 전달하게 됩니다. 기존에는 공무원들에게만 공개 했으나, 이제 국민들에게도 이런 좋은 콘텐츠를 공개 하게 되었습니다. 국민들은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에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기에, 방송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해야 합니다. 1분 이내의 짧은시간에 고퀄리티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핵심 키워드 : #실시간 방송, #적극행정, #유익한 내용
톤앤 매너 : 공공의(캠페인 성), 유익한, 신뢰도 있는, 긍정적인

타겟

기존의 대한민국 공무원 및 대한민국 남녀

송출 채널

자기관 웹사이트 및 미디어 채널(SNS 등)에 게시
자기관 및 유관기관 유튜브 채널에 게시

참고 영상

[참고 영상 A_1] 소행성 Ep. 01
[참고 영상 A_2] 소행성 Ep. 02
[참고 영상 B_1] 가치 들어요(intro)
[참고 영상 B_2] 가치 들어요(210522)
참고 포인트 : 주요 내용 참고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한마디 💬💬💬

담당자분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영상광고의 효율에 대한 확신을 조직 내부에 심어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적은 예산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송출하며 ,효과를 경험하고 그 효율을 검증해보고자 합니다. 영상 광고를 통해 직접적인 고객 유입 성과를 낼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 외 다른 업무도 진행하는 담당자분이기에, 제작과정에 대해 일일이 세부적으로 지시하진 않을 것입니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프로젝트 리딩 경험이 있는 제작사와 함께 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제작에 착수하기 전 제작계획에 대해서는 최대한 확정시킬 필요가 있기 때문에, 문서화된 프리프로덕션을 통해 수차례 계획을 확정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의뢰자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연출방안을 찾고자 합니다. 컨셉, 메시지, 구성에 대한 다양한 제안을 원하기 때문에 공고의 기준을 러프하게 두었습니다. 제작사 입장에서 보시기에 방향성이 정해져 있지 않고, 모호하게 들리는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열려있는 부분이 많은 프로젝트이니만큼 새롭고 신선한 기획을 제안해주시고 주도적으로 리드해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7월 25일(일) 오후 3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지원하지 않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프로젝트 지원하기

제작사 소개


지원 내용


포트폴리오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