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런칭 서비스 브랜딩 소스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400만원
형식 : 신규 서비스 브랜딩 소스
분량 : 50초(full ver.)/ 15초
편수 : 1편+@(바이럴 광고 활용목적의 편집본)
희망 납품일 : 6월 중순
촬영 예정일 : 6월 둘째주
웹사이트 런칭일정 : 6월 18일

클라이언트 소개

비대면 매장 업무관리 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업 입니다.

관련기사 : https://platum.kr/archives/147743

서비스 소개

웹사이트(임시) : https://sites.google.com/albacheck.com/brwnie

서비스 명
[브라우니]
’24시 무인 매장’ 관리를 하는 사람을 채용, 관리하는 서비스 입니다.
한 사람이 한 매장에 상주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점주가 브라우니와 계약을 하면 스케줄을 잡고 하루에 한 시간 정도 관리를 합니다.
(브라우니는 ‘쿠팡맨’ 처럼 매장을 관리하는 크루로 이해해주세요)

서비스 특징
: 브라우니 서비스를 통해 무인매장 이용 고객들에게 ‘꾸준히 관리되고 있는 공간’이라는 신뢰감을 주고, 관리 업무 표준화를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매장 컨디션을 보장합니다.
나아가 아르바이트 채용과 계약, 업무 인수인계 등에 사람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여드립니다.

서비스 지향점
: 단순히 청소하는 사람(청소부)를 벗어나 하루 한 시간, 여러 매장을 다니며 상하관계가 아닌 평등한 구조에서 정해진 가이드대로 할 일을 수행합니다. 세련된 유니폼을 입고 브라우니로서 자부심을 갖게 하는, 지속 가능한 서비스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목표
1. 모든 무인매장이 진짜 무인(無人)이 될 수 있도록
: 브라우니 서비스를 통해 무인매장 이용 고객들에게 ‘꾸준히 관리되고 있는 공간’이라는 신뢰감을 주고, 관리 업무 표준화를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매장 컨디션을 보장합니다. 나아가 아르바이트 채용과 계약, 업무 인수인계 등에 사람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여드립니다.

2. 무인매장을 무인답게, 일상을 자유롭게.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 측에서 런칭준비중인 새로운 서비스의 웹사이트 랜딩페이지에 삽입될 영상 소스를 제작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주요 장면 및 기획 방향은 의뢰자 측에서 제시합니다. 이후 연출 단계는 비주얼라이징에 전문역량있는 제작사 측에서 전담해주세요.

주요 구성

기획 방향
: 자칫 청소하는 업체라는 인식이 먼저 생길까 하여 영상 콘티에 매장 내부에서 청소를 하는 장면을 넣지 않은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파크루의 액션(자유 분방하게 벽을 뛰어 넘는 것)이 브라우니의 성격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저 모자, 옷을 입은 사람은 누구길래? 어딜 가는 걸까? 에 대한 호기심 유발. 영상 사이에 다양한 직종의 파트타이머 장면을 넣은 것은 브라우니의 직업에 대한 약간의 힌트 흘리기 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한줄 메세지
: 무인매장 관리 전문 서비스 ‘브라우니’ 에게 맡기세요.

영상컨셉/스토리
: 매장 정리를 마친 브라우니가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모습(동선)을 파크루의 시점으로 보여줌. ‘청소대행’ 이라는 인식을 갖게하지 않기 위해 브라우니의 역동적, 활동적인 모습을 담은 영상

의뢰자 측에서 제시한 콘티 확인

타겟

자사 사이트 방문객, 서비스 잠재고객(오프라인 매장 점주 및 아르바이트 구직자)

송출 채널

자사 서비스 웹사이트 랜딩페이지, 자사 보유 미디어(SNS, 유튜브 채널 등) 게시.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yLdVz34ATpA
[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aA_ZzKXSbo8
[참고 영상 3] https://www.youtube.com/watch?v=8J0R5yyHgxQ
주요 장면 연출 참고 : ‘파쿠르’라는 스포츠를 영상에 담아내는 연출 방법 위주로 참고해주세요. 1인칭 (바디캠) + 풀샷 섞어서 촬영 / 원테이크 느낌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제작 방향

의뢰자 측에서 제시한 콘티는 의뢰자 측에서 담고자 하는 주요 장면 리스트로 참고해주세요. 1. 브라우니 브랜딩 요소(유니폼), 2. ‘파쿠르’라는 메인 아이템의 특성상 역동적인 장면. 이렇게 두가지 요소를 어떻게 영상에 담아낼지가 이번 영상의 관건으로 보입니다. 1인 블로깅 용 파쿠르 기록영상이 아니라 자사 서비스 브랜딩을 위한 수단 중 하나로 파쿠르 아이템을 선택했기에 의뢰자 측의 제작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연출 방안을 제시해주세요

제작조건(일정 및 예산)안에서 해당 결과물을 어떻게 제작 할 수 있을지 제작사 측에서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의뢰자 측에서 최대한 브라우니 유니폼을 빠르게 제작하고 있으며 6/6쯤에는 해당 의상을 입을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됩니다. 주요 출연자는 의뢰자 측에서 섭외 진행중이며 촬영일정 조율중입니다.

Do : 직관적인, 세련된, 긍정적인, 활기찬
Don’t : 밋밋한, 촌스러운, 비루한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한마디 💬💬💬

의뢰자측에서 기획한 내용은 서비스의 포지셔닝으로부터 도출된 합리적인 의사결정의 결과입니다. 잠재고객과 맺는 관계에서 드러나길 희망하는 이미지를 영상으로 만드는 연출이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의뢰자 측에서 제시한 기획안과 제작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사항들이 연출자의 역할범위와 겹치고 있습니다.

의뢰자 측에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한 상황이며, 연출자 분께서 준비된 내용들을 토대로 프로젝트 전체를 맡아서 넘겨 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를 의뢰자측에게 남겨두기보다는 키를 넘겨받으셔야 합니다.) 다소 실험적인 장르의 영상이 될 것이기 때문에, 연출자의 프로젝트 관리능력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작계획을 어떻게 세우는지에 따라 수행계획과 결과물, 작업기간, 요구예산 등 모든 부분에서 달리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의뢰자와 제작계획을 세우는 회의를 진행하면서 수행계획을 구체화시켜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6월 2일(수) 오전 11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지원하지 않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프로젝트 지원하기

제작사 소개


지원 내용


포트폴리오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