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시스템사업부의 제품군 소개 및 기업홍보 영상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2,000만원
형식 : 제품소개영상 + 기업홍보영상
분량 : 3분 내외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6월 중 (협의 가능)

클라이언트 소개

선박의 엔진 및 엔진실에 설치되는 유증기 감지장치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현재 국내,외(HHI, SHI, STX, HDS, MAN Diesel & Turbo, Wartsila, Caterpillar, Mitsubishi, and Hyundai Himsen Engine etc)에 공급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한 선박 화재 예방에 기여하고 있음. 전 세계 9개의 선급을 보유하고 있음.

웹사이트 : http://www.specs.co.kr/

제작 배경 및 목표

다가오는 10월 선박산업에서 큰 전시회(KORMARINE2021)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영상이 없었기 때문에 사진자료와 브로셔를 통해서만 제품과 솔루션을 설명해야 했는데, 아무래도 전달력이 부족합니다. 전시회를 포함해 영업담당자가 바이어를 만날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 소개영상을 제작함과 동시에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도 덧붙임으로 기본적인 기업홍보영상으로도 범용적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지 않더라도, 향후 회사 홍보를 비롯한, 대부분의 소통방식이 비대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당사는 국내에서 제작되는 시스템 사업부의 전반적인 제품에 대한 소개를 목적으로 하여 전시회, 홈페이지 및 고객 방문시 소개자료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50년이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선박 엔진 메이커의 전체가 당사의 유증기 감지 장치를 표준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점유율은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당사의 현재까지 내용을 알리는 것과, 이를 통해 해외 고객사 에게 우리 회사 제품의 전문성, 우수성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핵심 메시지

회사의 50년 역사와 당사 제조품 소개(기능 및 적용 방식, 위치) OMD(Oil Mist Detector) 시장 점유율, TPM(torque power meter), BWM(Bearing wear monitoring syste)등 자체 생산 제품의 신뢰성, 안전성, 전문성.

타겟

① 기존 고객
– 국내외 대형엔진, 발전기엔진 제작사
– 국내외 조선소 및 선사
– 엔진 라이선스 MAN, Wartsila, WinGD, Yanmar, Akasaka, Hanshin외

② 잠재 고객
– 육상 발전소

③ 선박산업 관련 업체

송출 채널

국내외 선박 관련 전시회 부스를 개설하여 영상 송출

이후 조선소 및 해운회사 영업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사내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국외의 당사 파트너사에 제공하여 해외영업활동시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유튜브 등 미디어 매체를 통해서도 상시 송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영상

[참고영상1] https://www.youtube.com/watch?v=YncZTRwMPIY
삼성중공업- 처음~40초 선박 전체를 내부 투시한 후 각 아이템 배치

[참고영상2] https://www.youtube.com/watch?v=bub9xIyvagw
35초~1분 제품 확대하여 간략 설명(특징 등)

[참고영상3] https://www.youtube.com/watch?v=v5nDK-uQs1Q&t=95s
58초 해외지사 보유(세계지도이용)

제작 방향 – 구성

  1. 도입부(처음)

회사 소개: -SPECS 로고 (S,P,E,C,S or V,I,S,I,O,N 의미 나열)
회사 연혁(Since~)

  1. 중간부(주제)

제품 소개: 선박 전체를 내부 투시한 후 각 아이템 배치 -> 한바퀴 따라가기
그 후 각 아이템 이미지 강조 및 간략한 제품 설명
– 순서: COMD, AOMD, BWM/TPM, SPM/NOx센서(참고: 삼성 중공업/KTE)
제품내용(스토리): 서영훈 팀장 구성방안 위주

  1. 후반부(마무리)

해외지사: 세계지도(참고: [금양] 50초~1분)
회사 목표(미래 지향하는 바): 친환경

제작 방향

#신뢰 #친환경 #솔루션제공 #시스템제공

영문버전 바리에이션 필요 (성우와 자막의 버전 조합은 추후 결정)

선박의 모습을 보여주고 당사 제품과 장비 각각의 위치를 알려주고 설명하는 장면은 3D로 표현되기를 희망합니다.
이외의 부분은 2D로 구성하길 희망합니다. 회사의 전경을 보여주거나 인터뷰를 하는 등의 촬영 분량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3D파일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모델링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참고 자료

제품 카탈로그 : 다운로드.pdf
관련 페이지 : 4,6,8,10,14,16 p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3D구현 시퀀스의 스토리보드 : 다운로드.pdf
전체적인 영상의 흐름을 간단히 스토리보드로 작성해보았습니다. 큰 구조를 나누기 위해 추가로 구성을 구분해보았습니다.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코멘트 💬💬💬

3D 시퀀스 비중이 높아질수록 제작비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 의뢰자 측에서 작성한 스토리보드 부분은 필수적으로 3D화면으로 보여져야 합니다. 이외의 시퀀스는 제작사와 함께 협의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전달방식을 찾아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영상1이 주요 레퍼런스이지만, 해당 영상은 효율적으로 제작되지 않았다고 판단됩니다. 굳이 3D로 전개하지 않아도 되는 시퀀스는 더욱 간결한 디자인과 작업이 쉬운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의뢰사 내부에서 다양한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됩니다. 기술적인 내용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분, 실제 바이어의 접점인 영업담당자분, 각종 자료와 회사관련 문서를 담당하는 홍보담당자분 등 여럿이 협력한다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제조사의 조직 특성상 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해야 하는 부서와 담당자가 많으므로 혼선을 줄이고 명료하게 작업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문서화과정이 필수적이며 추후 착수하게 될 제작사 또한 문서화 과정을 체계적으로 거친다면 담당자분의 내부 컨펌 과정에 크게 도움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어려운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스크립트 작성은 의뢰자 측에서 작성할 예정이며, 영문 버전 제작을 위한 영문 스크립트 번역 또한 의뢰사 측에서 진행합니다. 제작사 측에선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트리트먼트 정도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3D작업은 러닝타임 대비 요구작업량이 무겁게 비례하므로 의뢰자의 스토리보드대로 바로 제작에 착수하기보다는 효과적인 연출계획을 세우는 것이 먼저라고 판단됩니다. 의뢰자분도 본 프로젝트 공고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꼭 3D로 보여주어야 하는 장면과 그렇지 않은 장면을 구분해낼 수 있었고, 퀄리티/작업량/예산의 상관관계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작사마다 제작 인프라와 작업량산출방법도 조금씩 다를 것이기 때문에, 유사한 프로젝트에서 잡는 기준을 설명해주시면 의뢰사 측에서 판단하는 데에 도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제조기반의 기업홍보영상 제작경험
촬영, 후반작업, 3D등 기업홍보영상 제작을 위해 필요한 제작인프라 보유

전형 방법

하단의 지원서를 제출해주세요.

지원 일정 : 4월 28일(수) 정오
담당 : 이은호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지원하지 않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

 


프로젝트 지원하기

제작사 소개


지원 내용


포트폴리오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