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앱서비스 브랜드필름 제작 사례 [큐엠아이티 X 에임스튜디오]

Mission Possible! 3주라는 급박한 일정 속에서도 타이트하게 완수!
김예림 마케터 큐엠아이티

클라이언트 한마디

서비스의 인지도 상승을 위해 광고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기존에 서비스 소개영상은 있었지만 서비스가 리뉴얼되었기 때문에 새롭게 브랜드영상을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비드폴리오에 의뢰하기 전에도 여러 영상제작사를 만났지만 여러 문제로 일을 맡기지 못했습니다. RFP(제작요청서)를 전달한 뒤에 피드백 속도도 너무 느렸고, 기대 퀄리티를 만족시킬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업체를 추천받기도 했지만 역시 같은 문제로 제작사를 선정하지 못하고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비드폴리오에 연락했을 때에는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었습니다.

비드폴리오는 상담만 진행했음에도 프로젝트 공고를 작성해주시고, 제작사들의 지원서도 엑셀로 정리돼서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업체들은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작성한 지원서다보니 마음에 드는 제작사가 네 곳 있었습니다. 일정이 안 맞는 업체를 한 곳 제외하고 세 팀을 미팅했고, 레퍼런스가 가장 잘 맞다고 판단된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과정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업체는 구체적인 해법 없이 해낼 수 있다는 답변만 반복해서 신뢰할 수 없었던 반면, 에임스튜디오는 되는 것을 즉각적으로 바로 답변해주었습니다. 저는 최대한 작업권한을 지켜주며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는 상황을 제공하고 싶었으나 현실적으로 작업기한이 너무 빠듯해 지나치게 디테일한 가이드를 줘야 할 때도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도 제 피드백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즉각적으로 정리하면서 수정사항도 빠르게 적용될 수 있었습니다.

3주라는 빠듯한 제작기간이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팀 내에서도 만족하고 있고 “역대 최고의 결과물”이라는 호평도 받았습니다. 애초에 계획했던 온라인 마케팅도 집행하고 비즈니스 IR 진행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브랜드 필름이 만들어졌습니다.

 

감독님 한마디

김하민 감독 / 에임스튜디오

본 프로젝트는 비드폴리오를 통해 지원한 첫 번째 프로젝트였습니다. 이전까지 에임 스튜디오는 뷰티와 패션 콘텐츠에 포트폴리오가 치중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다양한 도전과 기회를 찾던 중에 비드폴리오를 알게 되었습니다. 비드폴리오는 다양한 기회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지원에 필요한 핵심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제작사로 등록된 후, 스포츠 컨텐츠에 관련된 본 프로젝트의 공고를 보게 되었고 평소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던 저는 고민 없이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비드폴리오에서 작성한 공고 내용을 꼼꼼히 읽으며 프로젝트를 이해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플코’의 공식 웹사이트에 들어가 제품과 홍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한 뒤, 광고가 될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제품의 실질적인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기획안은 저희가 파악한 제품의 특성과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제품의 모습에 주안점으로 두고 작성하였습니다. 장점이 확실한 제품이라 기획안 작업이 즐겁고 수월하였습니다. 이어진 대면 회의에서는 글보다는 참고 이미지를 통해 완성된 영상의 모습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클라이언트 측에서 저희의 기획안을 신뢰해 주셨고 에임 스튜디오가 최종 제작사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업체 선정 이후, 클라이언트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기획안의 디테일한 부분을 정리해나갔습니다.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명확했고 제작사를 신뢰하는 클라이언트였기 때문에 연출자로써 자신감을 가지고 작업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비록 짧은 제작 일정에도 불구하고 스텝들 모두 120%의 역량을 발휘해 모두가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높은 완성도의 영상은 명확한 기획과 클라이언트와의 철저한 소통, 그리고 연출자의 비전이 존중받는 환경을 통해 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본 프로젝트는 저희를 신뢰해 준 클라이언트와 소통에 도움을 준 비드폴리오의 도움으로 이 모든 요소를 갖추어 진행된 프로젝트였습니다. 항상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작업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는 에임 스튜디오가 되겠습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한마디

영상제작사가 프로젝트에 지원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①돈이 되니까 ②성장에 도움되니까 ③재밌으니까] 조건을 많이 충족시키는 프로젝트엔 제작사가 많이 모입니다. 제작사마다 프로젝트에 임하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원사유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원동기가 프로젝트의 방향과 잘 맞아떨어질 경우 대체로 좋은 결과물로 이어지게 됩니다.

에임스튜디오의 김감독님의 경력은 6년차이지만 개업년수로는 1년이 안된 신생업체입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할 능력이 충분함에도 사업체로서의 검증은 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성장에 대해 다른 업체들 대비 더 적극적인 편입니다. 저희는 이런 업체를 ‘라이징루키’라 따로 분류하는데, 성장의 발판이 될 프로젝트가 있다면 물불 가리지 않고 뼈를 갈아넣기 때문에 의뢰자분께서 크게 만족하시는 편입니다. 이번 결과물을 보니 뼈뿐만 아니라 영혼까지 갈아 넣으신 것 같습니다.

의뢰자분은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 광고주의 역할중요성에 대해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요구사항의 명료하게 정리하는 것부터, 대면미팅에서 빠르고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하는 기술도 있어서 짧은 시간에도 넓은 풀의 업체를 검토할 수 있었습니다.

 

제작사 정보

변하지 않는 순수한 초심 amateurism in mind – 에임 스튜디오(aim studio)

프로젝트 공고

스포츠 선수를 위한 IT 코칭서비스 웹CF 기획 및 제작

제작계획안(P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