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사를 찾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영상제작사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

어떤 영상을 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나요?

영상 비전문가는 현실적으로 제작이 불가능한 계획이나, 본래의 취지에서 벗어난 영상을 기획하곤 합니다. 요청사항이 명료하지 않은 의뢰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비드폴리오에 등록된 제작사 중에서 캐쥬얼 미팅 의향을 밝힌 감독님들을 소개시켜드립니다.

감독님들은 영상을 조사하고 제작 계획을 세우는 일을 수년간 반복해왔습니다. 의뢰자가 몇 주간 조사해도 찾기 어려운 영상 제작 사례들을 수 초 만에 찾아서 보여드리기도 합니다

비드폴리오 파트너스 중에서 캐쥬얼 미팅이 가능한 제작사는 약 30곳입니다. 미팅은 단순히 업체 설명에 그치지 않습니다. 제작 계획 진도를 최대한 빠르게 진척시키기 위해, 시각적 자료를 기반으로 한 제작 회의를 감독님이 주도해드립니다.

상담과 컨설팅을 받았다고 해서 해당 업체에게 일을 맡겨야 한다는 조건은 없기 때문에, 무료로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문의 ▷ 전화상담 ▷ 미팅조율
요청 후 30분만에 미팅을 중재해드릴 수 있습니다.
캐쥬얼 미팅 신청하기

 

영상제작사를 찾는 가장 빠른 방법

어떤 제작사가 내 프로젝트에 적합할까요?

포트폴리오, 회사소개서, 제작사 웹사이트, 견적서와 같은 문서를 아무리 들여다봐도 우리 프로젝트를 잘 맡아서 진행할 수 있는 곳인지 확신하긴 어렵습니다. 영상제작사를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갖추려면 수 차례의 발주 경험을 통해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영상 외주를 처음 맡기는 담당자라면
제작사후보물색 > 작업분야검토 > 포트폴리오검토 > 프로젝트문의 > 견적서검토 > 제작미팅
의 과정에만 최소 15일 이상을 소요하게 됩니다.

여러 제작사에게 공고를 배포하고 지원서를 받을 수도 있지만, 이 과정은 3~7일 가량 걸립니다. 지금 당장 적합한 제작사를 만나고자 한다면 비드폴리오 매니저에게 최적의 업체를 추천 받으세요.

비드폴리오에 등록된 제작사는 20가지 기준으로 분류되어 DB에 기록됩니다. 또, 등록된 제작사의 70% 이상은 직접 만나 인터뷰를 거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영상을 바라보는 관점’, ‘가장 보람찼던 프로젝트’, ‘잘 맞는 성향의 클라이언트’, ‘다른 제작사를 압도하는 기술력’, ‘더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등 감독님들의 인간적인 고민들도 함께 기록해두고 있습니다. 조건뿐만 아니라 성향까지 고려한 매칭이 진행합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는 여러 프로젝트에 맞는 제작사를 매칭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숙달되었습니다. 상황을 설명해주시고 30분 만에 여러 조건과 성향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제작사 3곳을 추천 받으세요. 또는 원하는 제작사가 나올 때까지 무제한으로 미팅을 중재 받으세요.

문의 ▷ 전화상담 ▷ 제작사 추천
요청 후 30분만에 적합 제작사 3곳을 추천드립니다.
업체 매칭, 추천 받기

 

영상제작사를 찾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싶으신가요?

비드폴리를 통해 소개되는 프로젝트는 제작사들은 파격적인 조건으로 지원합니다. 저희도 과잉 경쟁을 방지하려고 하지만, 제작사들은 새로운 고객 관계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해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내세웁니다. 제작사들이 자발적으로 100만 원으로 계약된 프로젝트를 250만 원의 작업량으로 납품한 사례도 있고, 1,000만 원으로 계약된 프로젝트를 2,000만 원의 품질로 납품한 사례가 있습니다.

비용 측면에서 혜택을 받고자 한다면, 관련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제작사를 찾아야 합니다. 예산을 줄이기 위해 프리랜서나 학생을 찾으시는 분도 있지만, 제작 역량과 경험이 부족한 경우 불필요한 작업시간과 시행착오 과정이 추가되어 예산은 물론 퀄리티 측면에서도 손실이 발생합니다. 원하는 영상을 만들지 못하면 예산을 모두 버리게 되는 것이니 가장 우선적으로 따져야 하는 것은 제작사가 관련 경험을 갖고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또, 제작시스템을 내부적으로 보유한 팀을 찾아야 합니다. 제작 과정을 외부 업체에게 대대행으로 넘기는 제작사는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촬영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면 장비 렌탈비를 줄일 수 있고, 간이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면 임대료를 줄일 수 있고, PD역량이 뛰어나다면 작가를 따로 쓰지 않고도 카피라이트를 쓸 수 있으며, 편집 시스템을 내부적으로 갖추고 있다면 수정 과정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제작 과정에 따라 예산의 효율적인 활용 방안은 모두 달라집니다.

또, 비수기인 업체를 찾는 것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진행 프로젝트가 없어 인력과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것보다, 기존 진행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진행하더라도 직원 월급은 벌 수 있겠다고 여기는 사장님들이 있습니다.

견적에는 이런 복합적인 요인들이 모두 관여됩니다. 하지만 견적서라는 문서에는 이런 상황이 전혀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의뢰자 측에서 아무리 견적서를 놓고 비교한들 예산적인 이득을 취하기가 어렵습니다. 비드폴리오 파트너스들은 이런 제작사의 내부 사정을 저희 매니저에게 솔직하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표준 견적이 얼마인지 궁금하다면 3시간 만에 3개의 업체로부터 비교견적을 받아드릴 수 있습니다. 의뢰자의 프로젝트를 제작사에게 배포하고 제작사들로부터 더욱 좋은 조건으로 역제안 받으세요.

프로젝트 등록 ▷ 전화상담 ▷ 공고 배포 ▷ 지원서 검토 ▷ 미팅조율 ▷ 제작사 선정
공고를 작성해 적게는 120개 파트너스에게, 많게는 400개 이상의 제작사에게 배포합니다. 모집기간 2일에 거쳐 지원서를 수령합니다.
프로젝트 등록하고 지원서 받기

 

영상제작사를 찾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많은 아이디어와 완성된 기획안을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영상제작계획을 구체화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제작 기획안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기획안에는 스토리보드, 사진콘티, 시놉시스 등 영상을 보지 않더라도 구성을 가시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팀 내부적으로 검토하거나 결정권자의 승인을 받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의뢰자라면, 이런 기획안은 꼭 필요한 문서일 것입니다.

하지만 제안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제작사도 2인 이상의 기획인력을 투입해 최소 3일간 작업해야 합니다. CF시장에선 제안서 작성에 대한 대가만으로 수백만원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제작사 입장에게도 제안서 작성이 큰 투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의뢰자가 제안서를 받아보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프로젝트의 예산이 일정 규모 이상이 되어야 하며, 제작 진행 여부가 확실해야 합니다.

천 만원 이상의 비용을 들여 CF를 제작하고자 한다면 프로젝트 공고를 등록하고 제작사들로부터 제안을 받아보세요.

프로젝트 등록 ▷ 전화상담(미팅) ▷ 공고 배포 ▷ 제안서 검토 ▷ 미팅조율 ▷ 제작사 선정
공고 작성 후 제안작업에 착수할 제작사를 사전 선정합니다. 제작사가 제안서 작성을 할 수 있도록 7일 가량 소요됩니다.
프로젝트 등록하고 제안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