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공고) 여가 콘텐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F 기획 및 제작

* 본 공고는 의뢰자측의 마케팅 전략이 구체화됨에 따라, 발주내용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제작개요

예산 : 3,000만 원 이내
형식 : CF
분량 : 1분 이내 / 송출 매체에 따른 최적화, 바리에이션 필요
예상 제작 기간 : 1달 (추정)
희망 납품일 : 6월 초 (협의)

클라이언트, 서비스 소개

“오늘 하루는 뭐 하지?” 고민 따위 NO. 놀꽃도사가 당신의 성향을 분석. 오늘의 놀꽃 코스를 짜드립니다. 이젠 먹고, 마시고, 놀고, 즐기기만 하세요. 취향저격 필수앱! 먹고 마시고 놀고 즐길 곳을 한눈에!

웹사이트 : http://www.nolggot.com/

놀꽃 앱은 18년 4월 12일 출시되었습니다.

영상의 핵심 메시지

“세상의 놀이문화를 바꾸다”

참고 영상

현대카드X – 탄생편
https://www.youtube.com/watch?v=Pm18J6qfVsM

참고 자료

의뢰자 측에서 직접 작성한 시나리오 (2차 버전)

Intro Video Audio 예상초수
책상위에 다양한 놀것(회전목마, 장난감, 음식, 커피등)이 놓여져 있고 그위에 휴대폰을 던지자 휴대폰으로 빨려 들어감
스마트폰 화면이 켜지면서 놀꽃 인트로 화면 노출
소비의 트랜드를 바꿀 앱이 개발되었다. 4
연구원 복장을 입은 사람들이 흥겹게 놀다 쓰러짐
(대사 :원구원1 : 더..이상.. 못 놀겠어요)
연구원 복장을 입은 사람이 많은 음식에 둘러 쌓여 쓰러짐
연구원2 : 더..이상..못 먹겠어…)
우리는 잘 놀기위해 연구했으며 6
손으로 그려진 지도에 맛집, 놀이 공원등이 그려져 있고
빨간 색연필로 동선을 그려가며 이미지에 동그라미를 그림
우리는 잘 놀기위해 사람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3
늦은 밤거리에 가게 불이 켜져 있고 가게 불이 꺼지자 연구원이 초시계를 체크한다. 가게를 분석했다. 2
Body 시계의 초침이 시계 방향으로 돌다 거꾸로 돌아가기 시작함 이로써 당신은 행동은 변화하게 되었고 2
먼지 쌓인 컴퓨터를 입으로 훅 불어 먼지가 날림 놀기 위해 검색을 하지 않게 되었다. 2
스마트폰 화면에 각종 sns 아이콘이 놓여져 있고 알림숫자가 999로 표시 되어 있음
그러나 확인하지 않고 스마트폰 화면을 옆으로 넘김
놀기 위해 물어보지 않게 되었으며 2
휴대폰 설정의 휴대폰 용량이 여유 있게 남아 있음 놀기 위해 이것저것 다운 받지 않게 되었다. 2
지도위에 위치 아이콘들이 생겨나고 그 아이콘들이 차례대로 선으로 연결됨 놀곳에 대한 새로운 관점이며 2
취향저격의 주사위 아이콘을 터치하자 선정된 업체들이 노출 남다른 놀이문화의 혁신이다. 3
창문이 살짝 열린 집에 커튼이 하늘 거림
탁상 달력에 빨간색 동그라미가 체크되어 있음
당신은 그저 2
늦잠 자는 사람의 모습 스마트폰의 알람이 울림 느긋하게 1
휴대폰을 들고 놀꽃 앱을 켜는 모습 여유롭게 2
친구들과 만나며 손을 흔드는 모습 지금을 즐기면 된다. 2
주인공 뒤로 연구원들이 숨어 있다. 연구는 우리가 할테니 2
친구들과 만나며 즐기는 모습 터치 한번에 열리는 새로운 놀이의 시작 2
End 친구들과 만나며 즐기는 모습이 아웃포커싱되며 문구 노출 방방곳곳 즐거움을위한 위대한발걸음. 세상의 모든 장소! 3
놀꽃 B.I가 크게 노출 놀꽃 4

제작 방향

나래이션이 영상 전개의 중심이 되는 영상

실사촬영, 엑스트라, 상황연출 + 그래픽작업

코믹하면서도 설득력있는 화면 전개

제작 조건

프리프로덕션 (기획,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제작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1차 공고를 통해 불확실했던 마케팅 전략을 다수의 감독님들의 의견을 받음으로 검토해낼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출시 극초기인 지금, 인지도와 평판이 낮기 때문에 연예인을 활용한 무거운 CF를 제작하는 전략은 마케팅 성과에 도움되지 않는다고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총 프로젝트 예산은 연예인 섭외비가 제외되면서 많이 줄어들었으나, 영상 제작비는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2차 공고는 더욱 제작현실성이 높은 콘셉영상으로 제작하는 쪽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지원서 양식이 달라졌습니다. 1차 공고는 ‘적합견적제안’을 받았지만, 2차 공고는 ‘프로젝트 수행계획’을 받습니다.

의뢰자분이 제시한 참고영상과 직접 작성한 시나리오에 대해 주관적인 판단,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이 부분은 제작사 측에서 제시해주는 내용의 옳고 그름을 떠나서, 이후 제작 전 회의(Pre-Production)과정에서 논의하게 될 아젠다를 미리 설정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출된 지원서는 프로젝트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최종결정권자인 대표님과 회장님이 직접 검수합니다. 이후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5곳 내외의 제작사와 제작회의를 진행해 프로젝트 수행할 제작사를 선정합니다.

공고 배포 대상 & 적합 제작사 기준

본 공고는 1~5천만 원 규모의 CF를 제작한 경력이 있는 제작사를 대상으로 배포됩니다.
1차 공고시 유효 지원으로 선정되었던 제작사는 별도로 안내드립니다.

지원 안내

하단의 지원서를 작성해주세요.
지원 마감일 : 4월 30일(월) 오후 3시

문의

이은호 매니저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지 원 서 _ 프로젝트 수행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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