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님들은 저희와 다섯가지 약속을 지켜주십시오

하나, 전문성과 경쟁력

특정 분야의 확실한 전문성과 제작시스템에서의 강점을 갖춥니다.

둘, 투명성

포트폴리오와 제작여건, 수행계획에 대해 거짓이나 과장하지 않습니다.

셋, 클라이언트 입장 이해

의뢰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구체적인 제작 회의를 주도합니다.

넷, 제작 약속 엄수

납기일을 지킵니다. 빠르고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다섯, 하도급 금지

제작에 대한 책임을 전가하지 않습니다.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직접 효율적으로 진행합니다.

 

위 약속을 어기는 제작사는 클라이언트를 만날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며, 파트너 자격을 유지하지 못합니다. 이 조건은 파트너스 여러분들을 평가하거나 통제하기 위함이 아님을 이해해주세요. 클라이언트 측에서 선택했던 제작사의 공통적인 조건을 통계적으로 파악하니 필수불가결하게 도달한 결론입니다.

영상제작이 이뤄지는 산업의 전체는 크고 넓습니다. 이 산업은 각각의 작은 시장들이 모여 이뤄집니다. 영화, 방송, TVCF, 홍보영상, 나라장터, 광고대행, 직접발주 등 다양한 시장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각 시장마다 특화된 플레이어가 있고 각각의 거래 방식이 있습니다. 지켜야 할 규율이 있습니다. 잘 팔리기 위한 노하우도 있을 것입니다.

비드폴리오는 1~10인 규모의 독립 제작사가 주로 활동하는 시장입니다. 그리고 이 시장을 찾는 의뢰자 분들은 100 ~ 10,000만 원 사이의 예산으로 실용적으로 쓰임새가 명확한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비드폴리오가 속한 시장은 영상제작 거래가 이뤄지는 전체 시장 중에서도 아주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이 시장의 범위 내에서도 거래의 방법은 여러 가지로 이뤄집니다. 비드폴리오에서는 온라인으로 중개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클라이언트만 고객으로 전환됩니다. 시장은 다시 한 번 쪼개져서 더욱 크기가 작아집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비드폴리오를 찾는 고객들은 특정한 상황에 처해 있으며, 공통적인 성향을 띄고 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거래 기록을 통해, 이 시장에서 잘 팔리기 위한 노하우와 지켜야 할 규율의 패턴이 파악되고 있습니다. 찾아주시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가이드라인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비드폴리오에 등록된 제작사라 하더라도 직접 클라이언트를 맞이할 때나, 다른 시장에서 프로젝트를 수주할 때에는 그 시장에 맞는 질서를 따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비드폴리오라는 시장에서 클라이언트를 만날 기회를 제공받고자 하는 제작사라면 위 다섯가지 약속을 꼭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