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접착제 제조기업 홍보영상

제작 개요

예산 : 500만 원
형식 : 기업홍보영상
분량 : 2분 내외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4월 말

클라이언트 소개

연포장재 접착제, 불소수지 발수제 생산 및 기타 다양한 케미칼을 생산하며 국내 및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글로벌 Chemical Solution 제공 1위 기업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ww.hi-chem.co.kr/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자사의 B2B마케팅 하에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기존에는 카달로그등으로 자사의 강점을 기업고객들에게 설명위주로 전달해 왔습니다. 금년부터는 브랜드 컨셉 및 자사의 사업분야에서의 강점을 홍보영상을 통해 전달하여, 보다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자사를 외부에 소개하는 영상이기에 브랜딩 자료 및 전반적인 기획의 틀은 의뢰자 측에서 제시합니다. 실제 영상화 단계에서 필요한 기획은 제작사와 협의하에 진행하며, 실 제작단은 제작사 측에서 주도해주세요.

제작 배경

기업 홍보와 더불어 기업 이미지를 브랜딩할 수 있는 영상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5월에 전시회 참가할 예정인데 그때 만들어진 브랜딩 영상을 가지고 홍보하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기대 성과

– 신규 및 잠재고객에게 감성적 연출을 통해 하이켐이란 회사의 이미지 인상적 각인
– 5월 전시회 때 계약 성사 (목표 수주 금액: 200,000,000원)
– 5월 전시회 잠재 바이어 DB 생성 (목표 상담 바이어: 100명)
– 유튜브 채널 업로드 (목표 view수: 3만뷰) *이번 프로젝트와 유튜브 채널 운영성과가 연관성이 높은지 궁금합니다

주요 구성

– 자사 브랜드 카피 시각화(영상 소스등 활용)
– 기업 연혁
– 기업 매출 및 연구성과
– 자사 제조공정

1줄 메세지 : surface and interface. 고객들에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타겟

기존 및 잠재 기업고객
박람회시, 자사 부스 참관객

송출 채널

자사 웹사이트 및 보유 미디어 채널(블로그, sns채널 등)
국내·외 전시회 참가시 활용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QztwQVk2zfs&t=1s
영상 주요 구성 참고 :브랜딩 슬로건 / CORE VALUE / Business flow(One Stop Solution) / 간략한 공정소개 / 체계적 생산 및 관리시스템 / 고객사 정보(국내/해외) / 품질인증서 및 기타 자격증.

[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kd7436bRDGY
주요 장면 연출 참고 : 2’46″~ 부터 보여주는 공정 시뮬레이션 / 3’20″~ 부터 보여지는 개략적 프로세스 안내

[참고 영상 3] https://www.youtube.com/watch?v=NfrvkwXzNZA
주요 장면 연출 참고 : 2:06 이상부터 보여주는 해외 커넥션 부분. ‘해외 수출 규모 및 기타 현재 해외 판로 현황 부분’의 연출 참고

제작 방향

정해진 제작조건에서 효과적인 연출을 찾아야 합니다. 3D 그래픽 활용이 현실적으로 불가하다면, 실제 제조공정을 촬영분으로 대체가능함을 이미 의뢰자 측에서는 알고 있습니다. 제작사와 의뢰자간의 면밀한 협의를 통해서 효율적인 제작방법을 찾아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일반 제조분야 기업홍보영상에서 탈피하여 브랜드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기업홍보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브랜딩 필름과 기업홍보영상간의 연출방법은 상이하지만, 기업홍보영상에 자사의 브랜드 컨셉을 녹여낼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 할 것입니다. 제작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연출방안을 찾아낼 수 있을지가 이번 프로젝트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Do : 감성적인, 서사가 있는, 신뢰도 있는, 세련된
Don’t : 촌스러운, 딱딱한, 전형적인, 코믹한

추가 참고 자료

2021 기업 홍보용 카달로그(kor ver.) 확인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작사들에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제작목적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연출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예산과 퀄리티는 비례할 수 있지만, 예산과 제작목적의 달성정도는 비례하지 않습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심플하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미팅 시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제작방안은 아직 구체화해두지 않았습니다. 추가 촬영을 할지, 2D를 활용할지, 3D를 활용할지, 타이포그래피 효과를 줄지 등의 연출에 대한 계획을 의뢰자 측에서 지시하지 않습니다. 제작사 측에서 제안한 내용을 적극 검토할 예정입니다.

제작사 선정 과정

1. 비드폴리오 적합 제작사 후보군 디자인
2. 지원서 전형
3. 의뢰자사 실무진 미팅(금주 내)
4. 기업 내 입찰시스템 등록
5. 최종 선정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적합 제작사 추천

지원 일정 : 3월 3일(수) 오후 1시

전형 과정 : 비드폴리오 적합 제작사 후보 추천 → 미팅 → 견적서 제출 → 최종 선정
* 후보군 추천 과정에서 최종 선정에 이르기 까지 시일은 1-2일 내외로 소요 될 예정입니다.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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