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기업 홍보영상 제작

제작 개요

예산 : 1500만 원
형식 : 기업홍보영상
분량 : 5분 내외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21년 6월 말

클라이언트 소개

방산사업을 통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기업입니다. 방산사업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민간부문에 적용하여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더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주요 사업 분야
– 방산사업부문 : 전자전, 군용전원, 신호처리/제어 사업
– 민수사업부문 : 현재 공공자전거시스템

웹 사이트 : http://www.victek.co.kr/main.html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 측의 자사 홍보전략 하에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방산이라는 사업분야에서의 B2G, B2B홍보는 기업의 규모, 안정성에서 비롯된 신뢰도가 중요합니다. 때문에 이번 영상에서도 위 상황을 공략할 수 있도록 의뢰자 측에서 주요 기획까지 함께 참여 합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해당 내용을 효과적으로 영상화(연출 , 제작)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 실행해주세요.

기대 성과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
기업 정보 전달(사업 부문 위주)
영업 성과 증대

핵심 메시지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빅텍은
1. 국가안보에 기여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
2. 혁신과 도전을 통한 최고의 기술로 더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생활환경을 구현하고,
3. 뛰어난 기술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주요 구성

전반부 : 기업의 미션/비전 및 사업부문 제시(스토리텔링)
후반부 : 사업부문별 특/장점 전달(정보전달)

의뢰자 측에서 작성한 시퀀스 리스트
의뢰자 측에서 작성한 제작계획안

타겟

기업 및 기관 고객 : 국내외 군/방산업 관계자

송출 채널

자사 웹사이트, 관련 산업 전시회 및 박람회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YaUrZqmT5Kg
주요 구성 참고 : 기업 브랜드의 지향점과 B2B 고객들에 대한 사업별 정보전달이 함께 이뤄지는 구성과 영상의 흐름이 좋았습니다.
전반부에는 기업 브랜드의 미션/비전과 비전달성을 위한 사업부문들과의 연계 및 간략한 역량소개가 잘 드러나며, 후반부에는 사업부문별 소개, 특징과 장점,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가 잘 드러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만, 후반부 사업부문 설명 시 해당 영상처럼 인위적으로 막간전환을 나타내는 연출보다 자연스러운 전환이 이뤄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hVgUAhwd5tU
주요 연출 참고 : 어두운 색감, 음향, 성우목소리 등을 통해 진중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신뢰감을 주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저희 역시 방산업체로 B2G, B2B 고객들이기에 영상에서 진중한 분위기를 통해 신뢰감을 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3분 50초에 한화시스템의 제품들이 적용된 전투체계들이 연결되는 연출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참고 영상 3] https://www.youtube.com/watch?v=G9o5PBvZPWc
주요 연출 참고 : 전기차와 관련된 미래 고객경험이라는 추상적, 개념적인 주제를 자막을 최소화하고 영상만으로도 높은 전달력을 갖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저희 홍보영상에도 비전,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가치 등 추상적인 내용을 전반부에 표현해야 하는데, 해당 영상처럼 가급적 자막을 적게 사용하면서 영상과 연출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희망하여 참고영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제작 방향

대외적으로 자사를 홍보함과 동시에 사업부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을 하나의 영상에 담게 됩니다. 전반부에는 자사의 그간 성과와 성장가능성을 시각적인 연출로 어떻게 효과적으로 표현해야할 지가 제작사 측에서 고민할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후반부에는 자사 담당자의 별도 설명이 없어도 사업분야 별로 기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타겟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연출이 필요할 것입니다.

Do : 신뢰도 있는, 전문성 있는, 안정적인, 웅장한
Don’t : 가벼운, 촌스러운, 산만한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기업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경우 크게 3가지 목적으로 구분됩니다. 첫째는 영업사원의 영업자료를 대체하기 위함입니다. 둘째는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용도입니다. 셋째는 구색을 갖추고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함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세 번째의 목적에 가깝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축소하거나,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의뢰자 조직내에서 이번 프로젝트의 진행 필요성은 공감하고 있으나 어떤 연출 방안이 이상적일지에대해서는 합의된 바가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지원서 작성시 시각적으로 우수한 연출방안을 제시하기보다는 ‘이런 상황에서는 이런 측면에서 효과적인 이런 연출방안이 좋다’라고 제시해주세요.
비드폴리오 파트너스들의 제작역량은 이미 의뢰자 측에서 인지하고 있기에, 해당 연출방안에 대한객관적인 설득력이 제작사 선정의 주요 기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 특성상 수직적인 커뮤니케이션 구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제작과정 중에 결정권자들의 의견은 반영되어야 합니다. 유사한 산업구조의 의뢰자 조직의 프로젝트를 수행해본 제작사라면 이번 프로젝트 진행이 보다 수월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팅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노하우를 공유해주신다면 담당자 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3월 1일(월) 오후 4시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지원하지 않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


프로젝트 지원하기 📑

제작사 소개


지원 내용


포트폴리오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