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1000만 원(협의) 형식 : 크라우드펀딩 영상 분량 : 3분 내외 편수 : 1편 언어 : 영어 희망 납품일 : 3월 중 클라이언트 소개 아이들 교육을 위한 코딩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는 기업 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ww.probo.kr/shop/main/index.php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ROBOconnect/ 제품 소개 비누 어린이 교육용 언플러그드 코딩 제품 주 타겟 : 7~8세 어린이들 제품 특징 : 컴퓨터나 별도의 전력이 없어도 코딩을 배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ex : 보드게임) 차별화 포인트 : 언플러그드 로봇에서 풀 컬러 LCD와 터치가 되는 제품은 없었습니다. 기존 7~8세를 대상으로 하는 코딩제품들은 타겟들이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 LCD가 들어가면서 코딩에 이해도를 높여 교육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품 주요 구성 : 비누 패드(제품 상판), 비누 카(하판), AI카메라, 리모컨 제품 소개 : 제품 상판소개1, 제품 상판소개 2, 제품 기능소개(켈리브레이션) 제품 소개서 : 확인 제작 배경 자사의 신제품인 '비누'가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해외시장부터 출시하여 국내에서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첫번째로 해외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잠재고객들에게 자사 제품을 인상적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펀딩의 성과로서 자사 제품의 가능성을 잠재고객들에게 설득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기대 성과 킥스타터 펀딩 성료(목표 금액 : 3억) 타겟 5~10세 어린이 학부모 혹은 교육단체(기업 및 기관 포함)관련 종사자 어린이 코딩교육 및 신기술에 관심있는 펀딩 참여자 송출 채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kick starter) * 향후, 아마존 등 다양한 해외 판매 채널에서 활용할 계획이 있습니다. 미국의 킥스타터 성과를 기점으로 해외 및 국내 물량수요을 더한 이후에 대량생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핵심 메시지 AI 코딩 로봇 "비누"는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없이 로봇의 화면을 직접 터치하여 효과적인 코딩교육이 가능합니다. - 비누의 언플러그드 활동이 아이들에게 논리력과 창의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코딩 제품보다 아이들이 몰입을 잘하고 재밌어 합니다. 제작 방향 최종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층은 교육관련 업체(B2B)이지만, 당면 기대성과는 펀딩 성공입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해외 크라우드 펀딩에 실제 효과적인 연출방안을 고민해주세요. 아이들은 대상으로하는 제품은 구매결정권이 학부모에게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제품군의 마케팅 포인트는 보통 교육적인 효과와 코딩이 아이들의 논리력과 창의력을 높아주는 부분을 강조합니다. 또한, 'AI', '4차 산업'등 제품과 유관하고 타겟들이 흥미를 느끼는 포인트등을 영상에 녹일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제품이 아직 개발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제품의 최종 개발 단계중에 AI카메라, 리모컨 개발은 연말쯤 완성될 예정입니다.(* 제품 구성정보 참고, 제품 상판-하판은 개발이 완료) 실제 목합(mock-up)이 아직 준비 되지 않았기에 이부분에 대한 소개는 그래픽등으로 대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참고 자료 [참고 영상] 제품홍보영상(kor.) 참고 포인트 : 제품 주요 특징 파악용으로만 참고해주세요. 의뢰자가 작성한 영상 구성안 확인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최종결정권자와 함께 진행됩니다. 결정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컨펌을 위한 복잡한 문서 절차보다는 제작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규 제품의 마케팅 활동 중 하나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펀딩을 통해 자사제품의 시장성을 타진하게 되기에 제품의 유니크한 셀링포인트와 사용상황에 대해 효과적으로 알려야 합니다. 해당 펀딩에 실제 성과가 있는 제작사가 이번 프로젝트 진행에 적합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임팩트 있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레퍼런스 역시 제작사 측에서 주도적으로 제시해주세요. 지원일정이 길지 않습니다. 또한 의뢰자가 원하는 영상 톤이나, 필요한 영상 기획의 방향이 모호한 상황입니다. 때문에 현상황 안에서 감독님께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의뢰자 측에서 제작사의 분야 전문성을 파악할 수 있고,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방향 정도를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만 지원서를 작성해주셔도 좋습니다.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2월 4일(목) 오후 4시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지원여부 사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