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기(아스텔앤컨) 브랜드 영상

예산 : 3000만 원
클라이언트 : (주)드림어스컴퍼니
제작기간 : 2달
사용기술 : Adobe After Effect, Premiere Pro, Davinci Resolve
작업범위 : 기획 / 연출 / 제작
작업과정 : 기획 / 연출 / 편집 / 음악제작 / 로케이팅 / 모델섭외 / 무대미술 / 헤어메이크업 / 디자인 / 컬러그레이딩 / 사운드믹싱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수준의 휴대용 하이엔드 오디오 기기를 생산하는 드림어스컴퍼니의 브랜드 Astell&Kern의 첫 브랜드 필름으로, ‘원음의 감동을 전달’한다는 메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클라이언트와 제작사 양측에서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주력 시장이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중국, 유럽 등 전 세계에 고루 분포되어 있어 다국가 내에 송출할 수 있는 기획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때문에 다국적 연주자들을 섭외, 별도의 라이센스 음원을 사용하지 않고 실제 연주자들을 섭외하여 음악 작업과 동시에 영상 기획을 수립하였습니다. 특히, 제품의 특장점인 원음을 전달하는 등의 청각적 기술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물’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무대장치 등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특이사항 :
비드폴리오를 통해 인연을 맺게 된 프로젝트입니다.
코로나19가 한창 기승을 부리는 시기였기 때문에 다국적 밴드 구성을 위한 섭외 등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또한, 무대 내 수십 톤의 물을 끌어오거나 원형 단상을 제작하고 대형악기 등을 수급하여 배치하는 등 준비과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수 백만 원 대의 고급 제품임 점을 감안하여 출연진들의 의상 또한 스타일리스트 등을 통해 천여 만 원 대 의상을 준비하여 스타일링 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에도 노력을 기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
클라이언트사의 수많은 임직원들 더 나아가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해야 하고 감동을 전할 수 있는 데에 제작사들의 힘이 충분히 닿아야만 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들이 그러하듯 지난 이후에 ‘이 부분을 이렇게 했더라면 어땠을까’라는 고민은 늘 남습니다.
다행히 중국 등의 박람회 및 소셜네트워크 등에서 호평은 받은 바 있습니다.
CC WOO에게 있어 2020년 하반기에 가장 많은 힘과 정성을 쏟은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