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브랜드 SNS&유튜브 광고

제작 개요

예산 : 협의 (예산 최소 최대 범위 설정 필요)
형식 : SNS & 유튜브 광고
분량 : 30초 내
편수 : 1편 (시리즈 제작 희망)
희망 납품일 : 8월 중 (협의)

클라이언트 소개

제품을 판매하는것보다, 고객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웹 사이트 : https://smartstore.naver.com/mjintl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EC%8B%AC%ED%8F%90%EC%86%8C%EC%83%9D%EC%86%8C-104212331022881/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_simpye/?hl=ko

제작 배경

심폐소생소는 2019년도부터 시작된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입니다. 올해 초 코로나로 인해 2~3월 마스크 판매량이 급증했었습니다. 지금은 마스크 수량이 많이 풀렸기 때문에 판매량이 봄만큼 많진 않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수요가 있을것으로 예상되는 마스크에 대한 제품 홍보와 마스크 전문 브랜드라는 신뢰를 주기 위해 영상 제작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제품을 필요로해서 스스로 찾아오는 inbound 고객은 검색이나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를 통해 연결의 창구가 열려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을 찾아내기 위해 outbound 마케팅용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홍보할 제품은 가장 최근 새롭게 출시한 여름용 쿨마스크입니다. (보기)

왜 이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끼셨는지, 영상 제작 결정을 하게 된 맥락을 알려주세요. 제작배경으로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제작사가 의뢰자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올바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제작 목표

협업중인 광고대행사가 있기 때문에 만들어진 영상은 SNS와 Youtube에 유료 광고로 송출할 예정입니다. 이 점을 고려해 사전 제작시 바리에이션 계획도 잡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KPI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작목적에 따라 기획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또는 시청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는지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핵심 메시지

마스크 전문 브랜드 심폐소생소

이번 영상을 통해 타겟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알려주세요. 하나의 영상은 하나의 메시지를 갖습니다. 통화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제품에 집중할지, 브랜드에 집중할지가 좁혀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타겟

누가 이 영상을 보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시청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중요하기에, 타겟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해 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송출 채널

SNS 유료 광고
Youtube 유료 광고
상품 상세페이지 내 게시

제작 방향

심폐소생소의 로고는 ㅅㅍㅅㅅㅅ입니다. ㅅ이 많은 조형을 활용해 SSG광고와 비슷한 형태의 광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1 엘레베이터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대화를 하는 사람들을 보여줍니다.
#2 카메라가 줌인합니다. 사람들은 카메라를 바라보고 놀랍니다.
#3 로고가 크게 박힙니다. “ㅅㅅㅓ”
#4 마스크를 들고 있는 손이 frame-in 합니다.
#5 장면이 전환되어 모델은 웃는 얼굴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편안한 표정을 짓습니다.
#6 브랜드 소개 : “당신의 건강은 소중하니까” – 심폐소생소 (가안)

#7 + (끝났다는 느낌을 준 뒤 갑자기 등장) “여름용 쿨마스크 출시!” 파격적인 남성 성우의 목소리와 제품 모습 쾅 박힘.

통화하다가 나누었던 아이디어가 꽤 괜찮다고 생각해 15초 분량의 광고 한 편의 스토리라인을 짜보았습니다. 제가 임의로 작성한 것이니 확인 후 수정해주세요.

이와 같은 내용으로 제작하지 않더라도 의뢰자 측에서 아이디어를 정리해보는 것만으로도, 제작사 입장에선 의뢰자의 제작 방향이나 취향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2cakkQu7bbY

SSG 쓱 광고입니다. 마지막에 SSG가 나타나서 > ㅅㅅㄱ > 쓱으로 바뀌는 모습을 ㅅㅍㅅㅅㅅ 로고에도 적용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제품판매 영상 제작 경험
제품판매사 브랜드 영상 제작 경험

영상제작 미경험 고객 응대 및 제안 능력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의뢰자 측에선 아직 기획 방향을 최종적으로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아이디어가 있다면 제안해주셔도 됩니다.

(확인 필요 사항 : 예산, 시리즈 제작 계획, 채널 송출 계획 외)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전형 방식은 논의중입니다.)

지원 일정 : 7월 31일(금) 오후 3시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