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플랫폼 ‘EPOLLO’ 3D홍보영상

클라이언트 : EPOLLO
예산 : 600만 원
제작기간 : 1개월
사용기술 : 3D 애니매이션
작업범위 : 기획부터 결과물 모두 작업
작업과정 : 서비스 분석 및 아이디어 도출, 기획안과 스토리보드 작성, 캐릭터와 배경 디자인 컨펌, 씬 구성, 더빙 및 음악 믹싱 후 결과물 도출

특이사항 : 디자인과 연출이 독창적일 경우 중간 컨펌단계를 더 세분화 시켜 고객과 보조를 맞춰야 합니다.다른 방향으로 흐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게임의 특성을 그대로 반영하여 재미있는 전개로 어필하는 점이 가장 특이합니다. 학생이 공부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과정과 유사해 보여 접목시켰던 것입니다. 고객 또한 초기 아이디어를 매우 만족해 했고 바로 기획안 세부 구성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도전, 실험은 언제나 불안함을 함께하기 때문에 고객의 안심을 위한 과정을 대폭 세분화 시켜 진행했습니다. 그렇게 컨셉에 대한 신뢰를 초기에 쌓아 놓으면 씬작업하는 중간 단계에서는 진도를 빠르게 나갈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과정들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독의 한마디 : 아트웍 자체가 굉장히 모험적이고, 실험적이였습니다. 클라이언트와 많은 소통을 거친 덕분에 많은 호평을 받았던 작업물이였습니다. 물론 콘텐츠, 상품에 따라 접목 가능한 컨셉이 따로 있지만, 해당 작업의 경우에는 아주 궁합이 잘 맞는 컨셉이였습니다. 어떤 일반적이고 특징 없는 상품이라 할지라도 마음만 먹고 생각한다면 충분히 독창적인 소재, 컨셉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자칫하면 어렵고, 지루해질지도 모를 교육 콘텐츠 홍보영상을 재미있는 아트웍과 컨셉으로 만들어봤던 재미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