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품개발 기업 신성산업 사업홍보영상

클라이언트 : 신성산업
예산 : 800만 원
제작기간 : 2개월
사용기술 : 3D 그래픽스
작업범위 : 기획부터 결과물 모두 작업
작업과정 : 제품 분석 및 아이디어 도출, 기획안과 스토리보드 작성, 제품 디자인 3D 구현, 씬 구성, 더빙 및 음악 믹싱 후 결과물 도출

특이사항 : 생산되고 있는 제품이 자동차의 어느 부분에 위치되며 어떤 기능을 하는지 학습이 매우 꼼꼼히 이루어진 후 기획을 시작합니다. 물리, 화학 분야에서의 학습이 많이 이루어 져야 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볼 수 없는 공정, 구동원리, 작용원리 등을 표현해 낼 수 있었습니다. 기본 정보를 습득한 사람들에게 제공될 영상이기 때문에 매우 전문적인 내용을 가감없이 다루게 되므로 디자이너, 기획자의 해당 산업 제반 지식 습득도 중요합니다. 결과물은 세계 각지에서 사용될 것이기 때문에 다국어로 번역작업도 필요했습니다. 같은 문장이라도 녹음 시 각기 다른 러닝타임을 가지기 때문에 결과물 작업도 각기 다른 방식으로 작업해야 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 건조한 정보의 나열은 흥미를 끌기 부족하기 때문에 주요 소재인 ‘자동차’를 이용해 보는 재미를 더한 결과물입니다. 제품과 설명만 나열되어 있었다면 큰 호평을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자동차라면 속도감 있게 달리는 모습을 많이 상상할 겁니다. 그 장면을 구현하기 위해서 3D툴 내부의 전문적인 플러그인을 설치해 해당 작업에 적용시켰습니다. 자동차의 움직임을 자세하게 하나하나 관찰하고 비주얼로 표현시키는 작업은 꽤 흥미로웠습니다. 비주얼에 속도감, 밀도를 더해 보는 재미도 더해 많은 호평을 받았던 작업입니다.  전문적이고 어려운 내용을 다루다보니 어려움도 많았지만 이런 작업의 매력 또한 그것입니다. 작업하면서 배운 지식들, 예를 들어 자동차의 소음이나 진동은 어떤 부품으로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자세히 알다보니 재미있고, 자동차가 새로이 보이는 좋은 경험이였습니다.